삼성전자의 서초사옥 모습. ⓒ천지일보(뉴스천지)
삼성전자의 서초사옥 모습. ⓒ천지일보(뉴스천지)

별다른 기념행사 없이 ‘삼성 80년사’ 담은 동영상 공개

신종균 등 대표이사 3인 동영상에서 ‘변화’ ‘상생’ 강조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권오현 삼성전자 회장은 22일 창립 80주년을 맞아 임직원들에게 “다시 한 번 변신해야 할 기회“라며 ‘변화’를 주문했다.

권오현 회장은 이날 오전 삼성전자를 비롯한 삼성그룹 각 계열사의 사내방송을 통해 공개된 ‘다이나믹 삼성 80, 새로운 미래를 열다’라는 주제의 ‘삼성 80년사’를 기록한 약 7분 분량의 동영상에서 이같이 밝혔다.

권 회장은 “변화를 위해서는 우리 임직원들의 마인드셋(사고방식), 일하는 방법을 지금 다시 한 번 변신해야 될 기회”라고 강조했다.

삼성그룹은 이날 삼성 창립 ‘80주년’을 맞았지만 별다른 기념행사 없이 사내방송을 통해 방영된 동영상으로 시청하며 새로운 미래를 다짐했다. 지난달 초 국정농단 항소심 재판에서 집행유예를 받아 석방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메시지도 없었다.

신종균 인재개발담당 부회장도 이날 영상에서 “지금까지의 성공은 수많은 협력사들이 우리를 잘 도와준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함께 성장해 나아가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윤부근 CR(기업홍보) 담당 부회장은 “선후배 임직원들의 노력과 헌신이 모여 불가능을 가능케 했고, 오늘날의 글로벌 일류회사로 일궈냈다”며 ‘삼성 80년’을 평가했다.

삼성전자 대표이사는 지난해 말 인사에서 김기남·김현석·고동진 사장 등으로 교체됐다. 그러나 이들은 오는 23일 정기 주주총회에서 정식 임명될 예정이어서 기존 대표이사 회장단이 창립 80주년 기념 메시지를 전했다.

동영상은 ▲도전의 길 ‘개척의 발걸음을 내딛다’ ▲초일류의 길 ‘세계를 향해 비상하다’ ▲미래의 길 ‘100년 삼성을 준비한다’ 등 3개 주제로 구성됐다.

동영상에서는 ▲1년의 계(計)는 곡물을 심는 데 있고, 10년의 계는 나무를 심는데 있으며, 100년의 계는 사람을 심는 데 있다(이병철 선대회장의 1982년 4월 보스턴대 강연) ▲마누라와 자식 빼고 다 바꾸자(이건희 회장의 1993년 6월 독일 프랑크푸르트 회의) 등 총수들의 어록을 소개하기도 했다.

또 삼성은 이날 다큐멘터리 동영상 방영 외에 사내망을 통해 삼성 80년을 기록한 온라인 사진전을 열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