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서울시 중구 명동 소재 한국YWCA연합회 강당에서 개최된 ‘배우고 체험하는 씽크머니 금융교실’의 협약식에서 박진회 한국씨티은행장(우)이 한영수 한국YWCA연합회장(좌)에게 씨티재단 후원금 4억여원(미화 37만 5천달러)을 전달하고 있다. (제공: 한국씨티은행)ⓒ천지일보(뉴스천지) 2018.3.21
21일 서울시 중구 명동 소재 한국YWCA연합회 강당에서 개최된 ‘배우고 체험하는 씽크머니 금융교실’의 협약식에서 박진회 한국씨티은행장(오른쪽)이 한영수 한국YWCA연합회장에게 씨티재단 후원금 4억원을 전달하고 있다. (제공: 한국씨티은행)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3.22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한국씨티은행(은행장 박진회)이 한국YWCA연합회와 ‘배우고 체험하는 씽크머니 금융교실’의 협약식을 21일 서울시 중구 명동 한국YWCA연합회 강당에서 개최하고 씨티재단 후원금 4억여원(미화 37만 5천 달러)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씽크머니는 청소년이 돈과 관련된 올바른 의사결정 능력을 키우고 건전한 경제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지난 2006년부터 시작된 금융교육 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을 통한 금융교육은 전문적인 강사교육을 이수한 YWCA 자원봉사자 및 한국씨티은행 임직원들을 통해 진행되며 단순한 금융지식의 전달보다 장기적으로 태도와 행동의 변화를 이끌어내는데 초점을 맞추어 왔다.

특히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한국씨티은행과 한국YWCA연합회의 협력은 올해로 13년차를 맞이 했으며 지난 12년 약 50만명의 청소년들에게 금융교육을 제공해 왔다.

지난 2017년에는 상설교육장인 금융생활체험공간 ‘펍핀(Public Financial education station)’을 서울시 중구 명동 한국YWCA연합회관에 개소해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문제해결을 하고 직접 체험하면서 금융을 스스로 이해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올해 후원금으로는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금융생활체험공간 ‘펍핀’ 2호를 개설하고 초·중·고등학교와 지역아동센터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주로 실시됐던 금융교육을 지역아동센터 교사와 사회복지사에게도 실시해 수혜 대상을 확대하고자 한다.

한국YWCA연합회 함희경 씽크머니 자문위원장은 “지난 성과들을 바탕으로 씽크머니가 꾸준히 청소년 금융교육에 좋은 방향을 제시할 수 있도록 고민하는 한편 시민단체와 기업의 성공적인 사회공헌 협력모델로 지속적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그램 파트너인 한국YWCA연합회는 지난 12년간의 씽크머니 프로그램에 대한 운영성과를 인정받아 지난해 12월 기획재정부로부터 향후 3년간 수도권 경제교육을 담당할 지역경제교육센터로 선정됐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