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5년 ‘의왕 애니메이션 꿈의 학교’에 참가한 학생들 모습.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3.21
지난 2015년 ‘의왕 애니메이션 꿈의 학교’에 참가한 학생들 모습.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3.21

[천지일보 의왕=배성주 기자]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이 내달 13일까지 ‘2018 의왕 애니메이션 꿈의학교’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경기도교육청이 추진하는 꿈의학교는 ‘거침없이 꿈꾸고, 당차게 도전하라!’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바탕으로 청소년들이 스스로 꿈을 향해 기획하고 도전과 성찰을 통해 자아탐색 및 꿈 실현의 기회를 얻도록 돕기 위한 사업이다.

지난 2015년부터 4년 연속 경기 꿈의학교로 선정된 의왕 애니메이션 꿈의 학교는 의왕시 청소년과 계원예술대학교 애니메이션과 교수와 학생들이 협력해 청소년들에게 애니메이션 제작 교육 및 현장 견학, 여름캠프 등을 전액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참가 청소년들은 애니메이션 제작 장비 및 제작비 지원, 학생기록부 등재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애니메이터를 꿈꾸고, 애니메이션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은 의왕시청소년수련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신청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청소년수련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3년간 의왕 애니메이션 꿈의 학교를 이수한 학생 중 10명을 선발해 전문적인 애니메이션 제작도 지원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