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키니 비즈앱’ (제공: 한미약품)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3.20
‘브이키니 비즈앱’ (제공: 한미약품)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3.20

[천지일보=강병용 기자] 한미약품그룹의 한미메디케어는 생생한 모바일 비디오 프레젠테이션 영상 제작 툴인 ‘브이키니 비즈앱(VKinny Biz)’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한미메디케어 사내벤처인 브이캠프(V.CAMP)팀에서 제작한 이 앱은 휴대폰에 저장한 각종 문서, 영상, PDF 등을 불러온 뒤 촬영자의 얼굴과 음성, 하이라이터 펜·줌·메모 기능 등을 활용해 하나의 화면에서 곧바로 영상을 만들 수 있는 최신 툴이다.

제작에 사용되는 화면 영상 녹화 기술은 특허청으로부터 콘텐츠 생성 방법 및 장치에 관한 특허출원(출원번호 10-2014-0046293)을 완료했다. 기존 비디오 앱이 제공하는 기능 외에 영상 송수신·실시간 댓글 달기·외부 URL 보내기·알림서비스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돼 온라인 교육트레이닝, 업무 프레젠테이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브이키니 비즈앱은 AWS(아마존웹서비스) 기반 Cloud 공간이 제공돼 별도의 데이터 및 시간 소모없이 안정적으로 영상을 주고 받을 수 있다. 기업별 용량 및 기능구성을 달리한맞춤형 옵션도 제공하고 있다.

제작된 영상은 실시간으로 고객사 및 사내 임직원들에게 전송할 수 있다. 영상을 다운로드하면 유투브·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도 공유할 수 있어 대내외 설득 커뮤니케이션 전반에 활용도가 매우 높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실제로 현재 한미약품그룹 영업사원들은 브이키니 솔루션을 활용해 의료진 등 고객에게 전달할 세부 디테일을 직접 제작해 전달하는 한편 영업사원들의 제품 교육에도 이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다.

임종훈 한미메디케어 대표이사는 “브이키니 비즈앱은 영업은 물론 온라인 과외 교육, 트레이닝, 업무 프레젠테이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영상을 편리하고 정확하게 제작할 수 있다”며 “세일즈 및 마케팅 현장 활동을 보완하고 차별화된 프레젠테이션 영상이 필요한 기업, 교육기관 등 다양한 설득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브이키니 비즈앱은 한국어·영어 2개국어로 지원되며 구글플레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일반 소비자 대상 ‘브이키니 퍼스널 앱(VKinny Personal)’ 또한 구글플레이 또는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