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완 ‘모든 순간이 너였다’
하태완 ‘모든 순간이 너였다’

장기 집권하던 정문정 ‘무례한 사람에게’ 제치고

교보문고·예스24 모두에서 새로운 1위로 등극

[천지일보=지승연 기자] “괜찮아, 울어도 괜찮아. 그게 뭐 어때서? 눈물을 흘린다고 해서 지금껏 열심히 만들어온 것들이 모두 무너져버리는 것도 아닌데 뭐.”

고단한 순간을 보내고 있는 사람들의 편에 서서 담담한 위로를 건네기도 하고, 행복한 순간을 보내는 사람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도 하는 책 ‘모든 순간이 너였다’가 인기다.

교보문고가 발표한 3월 2주(3월 7일~3월 13일) 종합베스트셀러 순위에 따르면 2월 2주부터 4주 연속 종합부문 1위를 차지한 정문정의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이 왕좌를 내줬다. 책은 한 계단 내려가 2위에 머물렀다. 새로운 1위는 하태완 작가의 신작 에세이 ‘모든 순간이 너였다’가 차지했다.

하태완 작가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SNS와 전작 ‘#너에게’를 통해 독자에게 공감과 위로의 말을 전했다. 이번 신간에서 저자는 다른 시간들은 기억조차 나지 않게 만드는 순간을 ‘모든 순간’이라고 정의하고 “그런 순간을 갖고 있다는 것 자체로 멋진 삶”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순간을 살고 있는 사람들에게 “이 책이 마음에 조용히 스며들게 됐으면 한다”고 소망한다.

‘모든 순간이 너였다’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에 이어 종합 순위 3위에는 히가시노 게이고의 소설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이 올랐다. 동명의 영화 개봉과 함께 원작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는 분석이다. 또한 히가시노 게이고의 신작 소설 ‘연애의 행방’도 종합 4위에 이름을 올렸다.

왼쪽부터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7년의 밤’ ‘그해, 여름 손님’
왼쪽부터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7년의 밤’ ‘그해, 여름 손님’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외에 영화 원작 소설의 판매량도 급증했다. 김현정 교보문고 브랜드관리팀 베스트셀러 담당자는 “정유정의 ‘7년의 밤(종합 28위)’ 안드레 애치먼의 ‘그해, 여름 손님(종합 62위)’ 등 영화 개봉으로 인한 이슈로 국내외 원작 소설의 판매가 급등하는 역주행 판매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예스24가 발표한 3월 2주(3월 8일~3월 14일) 종합 베스트셀러 1·2위 변화도 교보문고와 같았다. 예스24 종합순위에서 3주 연속 1위를 차지했던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이 2위로 내려가고 ‘모든 순간이 너였다’가 새로운 1위로 등극했다.

예스24 차트에는 어린이·성인 학습 교재들이 순위권에 있어 눈길을 끈다. 공무원 수험서 ‘2018 선재국어 나침반 실전모의고사 Vol.1’과 ‘2018 이동기 영어 실전동형 모의고사 Vol.1’은 각각 종합순위 8·9위를 차지했다. 또 각종 영어 시험 대비를 위한 핵심 요약집 ‘2018 이동기 영어 기적의 특강’은 14위에 안착했고, 어린이들이 다른 사람과 관계를 맺고 소통하는 데 필요한 80개의 표현을 담아낸 ‘아홉 살 함께 사전’은 처음으로 순위권에 진입해 17위를 기록했다.

 

◆교보문고 주간 베스트셀러 차트 순위

1. 모든 순간이 너였다 (하태완 지음 / 위즈덤하우스 펴냄)

2.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 (정문정 지음 / 가나출판사 펴냄)

3.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 현대문학 펴냄)

4. 연애의 행방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 소미미디어 펴냄)

5. 82년생 김지영 (조남주 지음 / 민음사 펴냄)

6.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김수현 지음 / 마음의 숲 펴냄)

7. 신경 끄기의 기술 (마크 맨슨 지음 / 갤리온 펴냄)

8. 언어의 온도 (이기주 지음 / 말글터 펴냄)

9. 말 그릇 (김윤나 지음 / 카시오페아 펴냄)

10. 앨리스 죽이기 (고바야시 야스미 지음 / 검은숲 펴냄)

 

◆예스24 주간 베스트셀러 차트 순위

1. 모든 순간이 너였다 (하태완 지음 / 위즈덤하우스 펴냄)

2.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 (정문정 지음 / 가나출판사 펴냄)

3.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 현대문학 펴냄)

4. 맛 보장 가정식 레시피 3 (당근정말시러 펴냄 / 빛날;희 펴냄)

5. 82년생 김지영 (조남주 지음 / 민음사 펴냄)

6. 신경 끄기의 기술 (마크 맨슨 지음 / 갤리온 펴냄)

7. 91층 나무 집 (앤디 그리피스·테리 덴톤 지음 / 시공주니어 펴냄)

8. 2018 선재국어 나침반 실전모의고사 Vol.1 (이선재 지음 / 에스티유니타스 펴냄)

9. 2018 이동기 영어 실전동형 모의고사 Vol.1 (이동기 지음 / 에스티유니타스 펴냄)

10. 한국 재벌 흑역사 (상) (이완배 지음 / 민중의 소리 펴냄)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