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호 경남도지사 권한대행이에 18일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준비 현장을 방문해 설명을 듣고 있다. (제공: 경남도)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3.18
한경호 경남도지사 권한대행이에 18일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준비 현장을 방문해 설명을 듣고 있다. (제공: 경남도)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3.18

한 대행 ‘지역특화 항노화산업’ 조성 현장 방문
2020년 9월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개최 예정

[천지일보 경남=이선미 기자] 한경호 경남도지사 권한대행이 18일 항노화 산업을 지역특화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인산죽염 항노화 지역특화농공단지 등 인프라 조성 현장을 방문했다.

국내 산삼의 국제시장 진출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국제행사 승인을 포함한 행사 준비를 철저히 해줄 것”을 강조한 한경호 권한대행은 “죽염사업과 연계한 농공단지 조성을 통해 비용 절감과 생산성 확대, 일자리 창출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 “산업과 문화, 휴양체험을 함께하는 6차 산업형 단지 조성으로 지역 소득증대가 가능하도록 차질없이 사업을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는 2020년 9월 25일부터 10월 25일까지 ‘일천년의 산삼, 생명 연장의 꿈’을 주제로 열릴 예정이며 올 7~8월 중에 중앙부처의 승인을 앞두고 있다. 또한, 함양 상림공원(주행사장)과 대봉산 산삼휴양밸리(부행사장)에는 13개국 129만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인산죽염 항노화 지역특화농공단지’는 죽염의 최초 태생지라는 지역특화자원을 활용해 경쟁력 있는 사업으로 발굴 육성하는 대표적 사례다. 또한 2019년 완공을 목표로 죽염공장을 비롯해 진액, 환 등 가공품 생산공장, 체험관, 홍보관, 판매장, 연구실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