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국어대학교. (출처: 한국외국어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출처: 한국외국어대학교)

학교 측, 의혹 관련 조사 중단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학생을 성추행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교수가 자택에서 숨진채로 발견돼 경찰이 조사에 들어갔다.

한국외대는 “최근 SNS와 언론을 통해 미투 관련 의혹이 제기된 우리대학 A교수가 오늘 유명을 달리했다”고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학교 관계자는 “A교수는 자택에서 발견됐으며 스스로 숨진 것으로 추정하나 경찰 조사가 진행 중이라 확답은 못한다”면서 “유가족과 학과 교수가 경찰의 조사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경찰에 따르면, A교수는 자신의 휴대전화에 메모 형식으로 유서와 비슷한 형식의 심경을 적어왔다. 메모에는 주로 ‘아내에게 미안하다’는 내용이 담겨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지난 14일 한국외대 익명 페이스북 게시판에는 A교수가 여학생들을 대상으로 상습적인 성추행을 했다는 글이 게재됐다. “시험지를 작성하고 있는데 교수가 뒤에서 안았다” “A교수가 ‘그런 립스틱을 바르면 남자친구가 먹음직스럽게 생각하지 않겠냐’는 발언을 했다” 등의 주장이 올라왔다.

또한 게시판 글쓴이들은 A교수가 여학생의 손을 잡거나 어깨동무를 하는 등 부적절한 신체 접촉을 했다고 주장했다.

한편 학교 측은 “우리대학은 최근 고인을 향해 제기된 모든 의혹 관련 조사를 중단한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