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강남점 푸드라운지에 입점하는 크루아상 전문점 홍미당 제품사진. (제공: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강남점 푸드라운지에 입점하는 크루아상 전문점 홍미당 제품사진. (제공: 롯데백화점)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롯데백화점이 강남점이 식품관 재단장을 통해 16일, 지하 1층에 ‘푸드 라운지(Food Lounge)’를 오픈한다. 

강남점 ‘푸드 라운지’에는 총 22개의 새로운 브랜드가 입점하며 이번에는 40~50대 고객들을 위한 ‘실연형’ 명인 디저트 존부터 10대 고객들을 위한 SNS 이슈 브랜드 및 ‘푸드트럭 존’ 등을 새롭게 선보인다.

‘푸드 라운지’는 강남점 상권에 맞춰 리뉴얼을 진행했다. 롯데백화점 강남점의 상권은 사설학원만 전국에서 제일 많은 2100여개로, 10대 자녀와 40~50대 학부모 중심으로 이루어진 ‘패밀리 타운’ 지역이다. 특히 강남점 식품관 전체 매출 중 40~50대 고객의 구매 금액 구성비도 60% 이상으로 일반 점포 평균과 비교해 12%P 이상 높다. 이에 롯데백화점 강남점은 10대와 40~50대 고객을 타깃으로 하는 상권 맞춤형 식품관 리뉴얼을 선보인다.

◆40~50대 겨냥 ‘실연형’ 명인디저트존

40~50대 고객의 구성비가 높은 점에 착안해 롯데백화점 식품관 최초로 ‘실연형’ 명인 디저트 존(ZONE)을 구성했다. ‘실연형’이란 제품을 현장에서 직접 조리하는 뜻으로 강남점은 현지의 맛을 그대로 재현하기 위해 매장 내 설비를 갖추고 현지의 맛을 그대로 재현하는 신선한 디저트 매장을 선보인다. 이번 명인 디저트 존에 들어가는 브랜드는 40년 전통 망원동 장인 떡집인 ‘경기떡집’과 ‘생활의 달인’ 이슈 브랜드로 크루아상 전문점인 ‘홍미당’, 대한민국 제과명장 ‘박찬회 화과자’ 등이다.

또한 오픈 1년 전부터 백화점 주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조사 결과를 반영해 식당을 입점시켰다. 설문조사에서 상위권을 차지한 브랜드인 30년 전통 맛집의 ‘대치동 함흥면옥’과 일본가정식 ‘토끼정’, 죽, 수프 전문점 ‘마스터 키친’ 등이다.

◆푸드트럭·혼밥식당 등 10대 겨냥 매장도

학원이 밀집된 상권이라는 점을 고려해 10대 등 젊은 고객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테마의 브랜드도 선보인다. 우선 최근에 이슈 되는 ‘푸드트럭’들을 한데 모아 만든 ‘푸드트럭 존’을 운영하고 해운대 푸드트럭 중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문토스트’를 비롯하여 스테이크 전문 푸드 트럭인 ‘셰프리’도 입점한다.

또한 최근 젊은 고객들의 트렌드에 맞춰 SNS에서 이슈된 브랜드 및 혼밥족을 위한 브랜드 등도 선보인다. 우선 최근 SNS를 통해 핫플레이스로 이슈 되고 있는 제주도 명물 ‘제주 김만복’과 홍대 쌀국수 전문점 ‘리틀파파포’, 이태원 브런치 맛집인 ‘Stein Saloon’ 등을 들여왔다. 혼밥 식당으로 유명한 한식 반상 전문점인 ‘육첩밥상’도 롯데백화점 최초로 강남점 ‘푸드 라운지’에서 선보인다.

입점 브랜드를 기존보다 4개 줄이고 대신 가족 단위 고객들이 편하게 식사할 수 있는 ‘공용 시식홀’도 새롭게 기획했다. ‘공용 시식홀’은 총 80㎡(24평) 규모로, 약 60석의 좌석으로 구성했다.

롯데백화점 임태춘 식품부문장은 “이번 강남점 식품관 리뉴얼은 상권의 특성을 최대한 반영하여 고객들에게 다양한 쇼핑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재단장했다”며 “식품과 관련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만큼 향후 다른 점포에서도 혁신적인 식품 콘텐츠를 선보이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