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일준 한국동서발전 사장이 영광풍력발전단지 현황을 보고 받고 있다. (제공: 한국동서발전)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3.14
박일준 한국동서발전 사장이 영광풍력발전단지 현황을 보고 받고 있다. (제공: 한국동서발전)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3.14

[천지일보=김정자 기자] 14일 한국동서발전 박일준 사장이 정부의 에너지전환 정책을 이행하고 지속가능한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현장경영에 본격 나섰다고 밝혔다.

박일준 사장은 동서발전에서 추진 중인 전남 영광군 일원의 서해안 윈드팜(Wind-Farm) 풍력발전단지를 방문해 운영 및 건설현장을 점검하고 후속 사업 확대를 위해 인근 염해지역과 간척지 등 신규 태양광 및 해상풍력의 입지를 점검했다.

동서발전은 현재 전남 영광군에 ▲호남풍력(20㎿) ▲영광백수풍력(40㎿) ▲영광지산풍력(3㎿)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내 준공을 목표로 영광풍력(79.6㎿)을 건설하고 있다. 영광풍력이 준공되면 국내 최대 규모인 140㎿급 서해안 윈드팜 조성이 완료된다.

서해안 윈드팜은 환경의 훼손 없이 농지의 극히 일부를 활용해 풍력발전부지로 활용하면서 농가의 수익을 창출하고 농사도 병행할 수 있어 지역주민들과 윈윈(win-win)하는 풍력발전사업의 모범사례라고 할 수 있다.

박일준 사장은 이날 서해안 윈드팜 현장을 점검하면서 “건설현장의 안전사고 제로화와 발전소의 안정적 운영에 노력하고 공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후속 사업개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도 노력해줄 것”을 말했다.

또한 박일준 사장은 14일 오후 신재생에너지 분야 중소기업 육성 및 판로개척 지원을 위해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SWEET 2018’ 전시회를 찾아 동서발전을 비롯한 발전 6사에서 운영하는 ‘중소기업 발전산업관’을 방문했다.

동서발전은 지난 6일 동반성장 중장기 로드맵 및 전략체계 마련 스마트발전소·스마트팩토리 구축 성과, 성과공유제 문화정착 등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아 공기업 최초로 동반성장 평가 우수등급 7회 획득을 기록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