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장현 광주시장. (제공: 광주시)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3.14
윤장현 광주시장. (제공: 광주시)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3.14

광주시 화요 간부회의 … 주요시정 점검·논의

[천지일보 광주=이미애 기자] 광주시가 13일 오전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화요간부회’를 통해 주요 시정 현안을 점검·논의했다.

회의를 주제한 윤장현 광주시장은 “최근 ‘Me too 운동’을 계기로 성 차별적 문화 개선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 상황에 총체적으로 반성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여성 인권과 성 윤리에 대한 무책임과 무감각한 실태”에 대해 지적하고 “광주시 공직자들도 성폭력·성추행·성희롱 사건 등에 연루되는 일이 없도록 유념할 것”을 강조했다.

또 “여성의 인권이 존중받고, 안전하며 자존감을 갖고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조직문화 조성이 인권도시 광주가 가야 할 길임을 명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윤 시장은 특히 “제조업의 국내 투자가 급격히 줄어들고 있는 현 상황에서 광주형 일자리의 조속한 실현은 더욱 절실하다”면서 광주경제의 침체에 대해 우려했다.

또 KTX 송정역 교통 혼잡 등 주차장 확보와 관련해 “호남KTX 개통에 이어 SRT(수서발 고속열차)가 추가 운행되면서 그동안 주변 교통여건 개선 등 이용객 불편을 최소화 하는데 노력을 기울여 왔다”고 했다.

그러면서 “내년에는 세계수영선수권대회가 개최되고 경전선(광주~순천) 전철화 등 장래 이용 수요까지 감안하면 송정역사 개선사업은 더욱 시급히 해결해야 할 현안”이라고 말했다.

이런 측면에서 윤 시장은 “지금까지 추진해 왔던 민자방식을 국토부·코레일 간 직접사업으로 변경해 시민불편을 조속히 해소해 나가고자 한다”고 언급했다.

또한 “제38주년 5.18기념행사 내실 있게 준비할 것을 당부하는 한편, 지난 2월 28일 ‘5.18진상규명 특별법’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해 진상규명 활동이 본격화 될 것”을 기대했다.

윤장현 시장은 지방선거에 대한 입장에 대해선 “저는 그동안 선거법에 저촉되는 어떠한 지시도 내리지 않았고 앞으로도 안할 것”이라면서 “공직자로서 중립을 지키고 오해를 받을만한 처신이 없도록 각별히 조심해 달라”고 당부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