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3·8 세계 여성의 날 기념 캠페인’ 실시 (제공: 안산시)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3.12
안산시 ‘3·8 세계 여성의 날 기념 캠페인’ 실시 (제공: 안산시)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3.12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경기 안산시(시장 제종길)가 지난 8일 안산 중앙역 광장에서 안산시 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 등 관계기관 50여명과 함께 ‘3·8 세계 여성의 날 기념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캠페인은 지난달 28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3월 8일을 여성의 날 기념일로 지정하는 ‘양성평등기본법’ 개정내용을 홍보하고자 마련됐다.

캠페인 참석자들은 양성평등기본법을 쉽게 설명한 홍보 전단지를 배부하고 전시 행사를 진행해 시민들의 양성평등에 대한 인식 개선에 앞장섰다.

또한 최근 사회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는 미투운동을 지지하는 시민들의 동참을 적극적으로 유도했다.

이와 함께 여성가족부가 매월 8일을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의 날로 지정해 주변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인 시선으로 ‘보라’라는 의미를 담은 ‘보라데이’도 적극 알렸다.

시 관계자는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여성의 날 의미를 되새기고, 미투운동으로 인한 여성인권을 향상시키는 캠페인을 통해 양성평등이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