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왼쪽)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출처: 뉴시스)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왼쪽)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이솜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북한이 3개월 넘게 탄도미사일 도발을 중단한 사실을 언급하며 북한의 미사일 시험 중단 약속 이행을 믿는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10일(현지시간)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북한은 지난해 11월 28일 이후로 미사일 시험을 하지 않고 있다”면서 “그렇게 하지 않겠다고 약속했고 그 약속이 이행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이틀 전 백악관을 찾은 한국 대북특사단의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으로부터 방북 결과를 보고받은 뒤 오는 5월 안에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을 만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번 트윗은 트럼프 대통령이 북한의 미사일 도발 중단을 평가하고, 김 위원장에게 앞으로도 약속을 지킬 것을 촉구한 것으로 보인다.

북한은 지난해 11월 29일 대륙간탄도미사일(ICBM)급 ‘화성-15형’을 발사한 후 지금까지 102일째 도발을 중단한 상태다.

또한 트럼프 대통령은 다른 트윗에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아베 신조 일본 총리와 각각 전화 통화한 사실을 알렸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