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열 원주시장 예비 후보자
구자열 원주시장 예비 후보자

[천지일보 원주=이현복 기자] 구자열(더불어민주당) 원주시장 예비후보자가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아름다운 경선문화를 위해 원주시장선거 후보자들의 ‘원팀 경선 운동’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원팀 경선 운동이란 같은 당 후보들이 정책 중심의 공정한 경선을 치르고 경선 이후에도 결과에 승복하고 서로 도와가자는 취지의 운동이다.

이 운동은 지난달 초 부산지역 경선 도전자들이 공정하게 경쟁하고 결과에 승복하기로 약속하며 ‘원팀 선언’을 한 것이 계기가 돼 충청도, 강원도 춘천시 등 전국으로 퍼지고 있다.

구 예비후보가 제안한 원팀 경선 운동의 참여 대상은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원주시장 후보 등록을 마친 예비후보자들과 원창묵 현 원주시장이다.

구자열 예비후보자는 “공정경쟁, 깨끗한 선거는 6.13 지방선거에 참여하는 더불어민주당의 모토 중 하나”라며 “선거는 후보가 시민들에게 검증받는 자리다. 선거가 분열과 상처를 일으켜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이에 “이번 지방선거 원팀 운동이 전국적으로 확산하는 만큼 강원도 원주에서도 인신공격, 허위사실유포, 상호비방보다는 공정한 경쟁, 경선 결과 승복, 지역발전을 위한 협의가 중심이 되는 아름다운 경선 문화가 정착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