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오른쪽)과 서훈 국정원장. (출처: 연합뉴스)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오른쪽)과 서훈 국정원장. (출처: 연합뉴스)

트럼프 美 대통령과 면담 예정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문재인 대통령의 대북특사로 평양을 방문해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을 만난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과 서훈 국가정보원장이 8일 오전 미국으로 출발한다.

청와대는 정 실장과 서 원장이 이날 오전 인천공항을 통해 미국으로 출국해 2박 4일간 방미 일정을 소화하고 10일 오전(미국 현지시간) 워싱턴을 출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두 사람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만나 김 위원장과 나눈 대화의 구체적인 내용을 전하고 북미대화를 촉구할 예정이다. 다만 트럼프 대통령과의 구체적인 면담 일정은 아직 정해지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수석특사인 정 실장은 김 위원장이 비핵화와 북미회담에 분명한 의지를 밝혔다고 전하면서 “미국에 전달할 북한 입장을 저희가 별도로 추가로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정 실장이 미국에 전할 북한의 입장에 대해 “북미회담에 임하려는 북한의 의지와 자세, 또는 비핵화에 대한 더 구체적인 북측의 발언을 중심으로 언론에 공개한 것 이상의 생생한 내용을 전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