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대구=송해인 기자] 대구시가 올해 지역 영세소재기업을 대상으로 주력산업과의 동반성장 비즈니스 모델 창출 및 안정적 성장 지원을 위한 ‘영세소재기업 제조혁신 및 부품경쟁력 강화사업’을 수립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대구시는 올해부터 오는 2022년까지 사업비 33억원을 투입해 소재분야(금속, 세라믹, 고무, 플라스틱, 화학, 복합재 등)를 통해 중간재 부품을 제조하는 연매출 120억원 미만 소재기업을 연간 17개 이상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생산현장의 단위공정에 로봇자동화시스템을 적용하는 ‘생산현장 로봇활용 공정 고도화’에 연간 4개사 이상 ▲‘지능형 제조혁신기술 적용 생산성 향상 지원’에 연간 4개사 이상 ▲기업 마케팅, 산업분석, 컨설팅 등 ‘제조혁신 대상제품 시장경쟁력 강화’에 연간 9개사 이상을 지원할 계획이다.

대구시는 지역 영세소재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품질고도화를 달성하고 영세소재기업의 시장경쟁력 확보와 신기술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는 선순환적 산업 가치사슬을 구축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신경섭 대구시 일자리경제본부장은 “소재산업은 지역주력산업의 성장을 위한 뿌리가 되는 핵심산업으로 대두 된다”며 “소재기업의 제조혁신을 위한 특화된 지원사업으로 지역 영세소재기업의 경쟁력 확보를 통해 주력산업과의 동반성장과 신시장 창출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