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명지전문대 대신 전해드립니다 페이스북)
(출처: 명지전문대 대신 전해드립니다 페이스북)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박중현 명지전문대 연극영상학과 전 학과장이 성추문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박중현 교수는 4일 명지전문대 대신 전해드립니다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저의 불미스러운 언행 때문에 말로 할 수 없는 분노와 고통으로 힘들어하고 있을 학생들에게 진정으로 사과하고 용서를 빌겠다”고 시작하는 장문의 사과문을 게재했다.

그는 “이 글을 쓰고 있는 순간에도 제 자신에 대해 환멸을 느낀다”며 “몰염치함에, 무지함에, 자신 밖에 몰랐던 그 치졸한 생각들 때문에 몸 둘 바를 보르겠고 그저 깊은 자책밖에 느끼지 못한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사실 저의 불미스러운 언행으로 학생들이 고통 받고 있다는 사실을 처음 알았을 때는 솔직히 당황하고 경황이 없었다”며 “이 일에 대한 제 잘못을 인정하지 않거나 회피하려고 사죄하는 마음을 전달하지 못한 것이 아니고, 오해 없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박중현 교수는 “용서라는 말을 쓰는 지금도 조심스럽다. 많이 고민하고 생각해서 용서라는 말을 썼다”며 “진정으로 마음깊이 정말 형언이 안 되지만, 사죄하고 사과드린다”며 고개 숙였다.

앞서 한 매체는 박중현 교수가 학교 내 영상편집실을 안마방으로 개조해 여학생들을 불러들였다고 보도한 바 있다.

한편 명지학원 이사회는 지난 2일 박중현 교수를 직위 해제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