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북한 국방위원장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오른쪽). (출처: 뉴시스)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장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오른쪽).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이민환 기자] 북한이 미국이 군사연습을 강행할 경우 자신들의 방식으로 대응하겠다고 위협했다.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3일 ‘조선반도(한반도) 정세를 원점에로 되돌리려는가’라는 제목의 논평에서 “미국이 우리에 대한 제재에 계속 매달리고, 합동군사연습을 기어코 강행한다면 우리는 우리 식의 대응방식으로 미국을 다스릴 것”이라고 3일 밝혔다.

이어 “이로 인해 초래되는 모든 후과는 전적으로 미국이 책임지게 될 것”이라며 “미국은 이에 대해 똑바로 알고 자중 자숙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통신은 지난달 23일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대북 독자제재를 발표한 것과 관련, “조선반도에서 완화 분위기가 지속되고 있는 때에 미국은 대조선(대북) 단독제재 놀음을 벌려놓고 대결 광기를 부리고 있다”고 밝혔다.

통신은 또 “미국은 합동군사연습 재개에 대해 계속 떠들어 대면서 오는 4월 키 리졸브, 독수리 합동군사연습을 정상 시행할 예정이라는 것을 공개함으로써 조선반도에 전쟁의 검은 구름을 몰아올 흉심을 노골적으로 드러냈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국제사회는 미국의 책동에 각성을 높이고 이를 반대하는 목소리를 높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