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양대 마켓 인기 차트 1위 석권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양대 마켓 인기 차트 1위 석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은사막 모바일 이미지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이미지 (제공: 카카오게임즈)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의 모바일 MMORPG 신작 ‘검은사막 모바일’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1일 기준, 인기 1위를 기록하며 양대 마켓 인기차트 1위를 달성했다.

출시 5시간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서비스 첫날부터 기대를 입증한 ‘검은사막 모바일’은 양대마켓 인기 1위와 더불어 애플 앱스토어 최고매출도 1위를 달성했다.

앞서 프리미엄 테스터들에게 합격점을 받았던 수준 높은 그래픽과 정교한 커스터마이징 시스템, 완성도 높은 콘텐츠 등에 호평이 이어졌다. 특히 출시 직후 점검 상황에 대해 진행 상황을 공지하고 발빠르게 대응했다. 이 같은 유저 친화적인 운영으로 공식 카페 누적 회원수도 50만명을 넘어섰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원작 PC 온라인 ‘검은사막’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MMORPG다. 역대 국내 게임 중에서 두 번째로 높은 기록인 사전예약수 500만명 이상을 모집했다. 모바일 버전 인기와 함께 원작도 올초 최고 동접을 다시 돌파하며 인기 몰이 중이다. 온라인 버전은 북미, 유럽을 포함한 전 세계에 흥행하며 150여개국, 12종의 언어로 서비스돼 850만명이 넘는 누적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한편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카페에서는 누적 회원 50만명 돌파를 기념해 인게임 캐릭터인 흑정령 굿즈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게임 소개와 이벤트 소식은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카페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