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정정희, 백낙구, 이공휘, 김연, 홍재표 의원에게 제6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여했다. (제공: 충남도의회)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2.27
충남도의회 정정희, 백낙구, 이공휘, 김연, 홍재표 의원이 제6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제공: 충남도의회)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2.27 

정정희·백낙구·이공휘·김연·홍재표 의원, 전국시도의회의장協 주관 대상 

[천지일보 충남=김지현 기자] 충남도의회는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충남도의회 정정희, 백낙구, 이공휘, 김연, 홍재표 의원에게 제6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여했다고 26일 밝혔다.

충남도의회 윤석우 의장은 이날 의장 접견실에서 지방의회 발전과 주민복리 향상, 지역 사회 기여 공로에 앞장선 의원들에게 이 같은 상을 전달했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우수의정대상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으로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발전 등에 헌신한 광역 의원을 발굴하여 주는 상이다.

정정희 의원은 도의회 문화복지위원회 위원장으로서 도민의 문화 향유 증대와 복지 서비스 향상을 이끌었다. 특히 충남 노인자살률을 낮추기 위한 의정활동과 사회적 약자 복지 시스템 재정립을 촉구하는 등 현안을 해결하는 데 일등공신 역할을 했다.

백낙구 의원(보령2)은 ‘초등학생 생존수영교육 지원 조례안’, ‘교복나눔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 등을 대표 발의, 교육행정에 관한 활발한 입법 활동을 전개하고 학생 인권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했다.

이공휘 의원(천안8)은 공공정책 발굴을 위한 자발적 의원 연구모임을 조직, 운용하며 이를 통해 빅데이터를 통한 정책 제안 등을 마련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김연 의원은 의회 ‘충남도 저출산·고령사회 대응 정책 지원에 관한 조례’ 등 11건의 조례안을 대표 발의하는 등 도민의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섰다.

홍재표 의원은 미세먼지 및 유해물질저감특위 위원장으로 활동하며 미세먼지 감축 등 도민의 건강 문제 해결에 앞장섰다.

윤석우 의장은 “앞으로도 도민의 가슴을 울리는 감동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수상 의원들은 “도민의 일꾼으로서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상까지 받게 되어 더욱 어깨가 무겁다”며 “더 열심히 하라는 채찍질로 여기고 도민을 위해 발 벗고 뛰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