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 내 분열조짐이 심상치 않다. 지방선거로 인해 표면화되지 않았던 당내 권력투쟁이 한나라당 대표 경선을 눈앞에 두고 점입가경으로 치닫고 있다.

세종시 수정안으로 쪼개졌던 여권 내 권력투쟁의 불을 지핀 것은 총리실의 민간인 불법 사찰 의혹이다. 이후 영포목우회(영포회)와 선진국민연대 논란으로 불길이 번지면서 친이계마저 수도권과 영남권으로 갈라졌다.

물고 물리는 진흙탕 싸움은 급기야 서로를 고소하겠다는 막말로 민망함을 더 하고 있다. 지방선거 패배에 대한 반성은 없고, 책임 떠넘기기와 헐뜯기만 가득한 형국이다.

11일 친박계 이성헌 의원은 기자간담회를 통해 “국무총리실의 김유환 정무실장이 민주당 신건 의원에게 영포회 관련자료를 줬다”고 폭로했다. 이어 이 의원은 “총리실 간부가 정권 내부 문제를 야당 의원에게 전달해 정국을 어렵게 하고 권력싸움을 야기했다는 얘기를 듣고 아연실색했다”고 덧붙였다.

이에 김 실장은 12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문건 전달 의혹에 대해 “사실무근”이라고 일축하며 이 의원에게 증거자료를 제시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실장과 엮여있는 친이 직계 정두언 의원은 본인을 권력투쟁의 당사자로 몰지 말라며 눈물까지 흘린다. 상황이 이쯤 되자 여당 지도부는 긴급 진화에 나섰고, 야당은 강도 높은 인적 쇄신을 요구하고 있다.

주지해야 할 사실은 집권 세력의 권력 암투는 고스란히 국정 파탄으로 연계된다는 것이다. 각각의 주장에 대한 진실 여부를 떠나서 여권 내 권력투쟁이 도를 넘어선 것만은 확실해 보인다. 이제는 국민이 이 대통령의 남은 임기를 걱정해야할 판국이 됐다.

이번 난맥상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은 많지 않다. 그 중 가장 좋은 방법은 대통령의 과감한 교통정리일 것이다. 사태를 수습하지 못하면 이제 겨우 반환점을 돈 이명박 정권에 레임덕이 시작될 것이 분명하다. 철저하게 비리 사실을 밝히고 권력암투를 조장하는 무리에게 과감하고 공정하게 메스를 대야 할 것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