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제공: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글로벌 요리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한호전, 이사장 육광심)가 실무중심교육, 자격증취득, 취업연계를 지원하며 8년 연속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호텔관광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한호전 관계자는 “특히 청년 실업난이 최정점을 기록하는 현실에 대학보다 취업이 잘되는 전문학교를 주목하게 되면서 대졸자들의 전문학교 재입학을 의미하는 리턴현상도 일어나고 있다”며 “고졸자, 대학중퇴자, 대학졸업자들도 진로변경을 위해 호텔조리학과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과정 등 취업이 용이한 전공에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한호전 호텔조리학과전문학교 호텔조리과는 최근 대학들의 정시 정원 충당이 끝난 가운데 2018학년도 신입생 추가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내신 및 수능성적 반영 없이 입학사정관제 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입시요강 및 모집정원, 취업률, 커리큘럼 등 학사 전반에 내용과 원서접수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한호전은 호텔조리학과 신입생 입학 시 다양한 장학제도 마련으로 학생들의 등록금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고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전공 관련 자격증 취득자의 경우 전공우수자 장학금으로 조리기능사를 3개 이상 취득하거나 조리산업기사 1개 이상을 취득하면 1년 등록금의 반액 장학금 혜택을 진행하고 있다”며 “한호전 호텔조리학과전문학교는 기초생활 수급자, 한부모 가정, 차상위 대상자, 다자녀 등 학생들을 위한 장학시스템을 운영 중이다”고 설명했다.

특히 지방에 거주하는 학생들을 위해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는 특급호텔 생활관을 운영하고 있다. 생활관은 남녀가 구분된 2개의 동으로 한호전 문화관 바로 옆에 위치해 학교까지 1분 안에 등교 가능하다. 500여명의 학생이 생활할 수 있는 생활관은 지하1층 주차장, 지상 1층 체육시설, 독서실 등 근린생활시설들이 마련돼 있으며 생활관 관리인이 24시간 배치돼 시설 및 학생들의 안전을 책임진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한호전은 2년제 호텔조리학과 과정을 비롯해 4년제 호텔조리학과,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과정, 호텔제과제빵과정, 호텔관광경영과정, 호텔카지노 딜러과정, 국제항공서비스과정 등 다양한 전공을 운영 중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