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30개 기관단체장, 정부에 군산공장 정상 가동 대책 마련 강력 촉구

[천지일보 전북=이진욱 기자] 한국GM 군산공장 정상화 방안 및 공조 대응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전북 경제 기관·단체장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전라북도는 한국GM 군산공장 정상화를 위한 범도민 분위기 조성과 공조방안 모색을 위해 전북도내 경제기관단체장 회의를 23일 군산상공회의소에서 최정호 정무부지사 주재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최정호 정무부지사를 비롯해 나석훈 경제산업국장, 임호성 경제분석관, 박재만·이성일 등 도의원, 한준수 군산시 부시장, 김형철 경제항만국장, 시의원, 고용노동부전주지청 외 30개 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이날 한목소리로 “전북의 경제기반이 취약한 상황에서 군산조선소 가동중단에 이어 전북의 최대 주력산업인 한국 GM 군산공장의 폐쇄 결정으로 군산지역뿐만 아니라 전북경제가 위기감이 고조됐다”고 분개하면서 전북의 단결된 힘을 보여 주자고 결의를 다졌다.

이어 전북 경제 기관단체장들은 군산공장 정상화를 위한 확실한 대책 마련을 정부에 강력하게 촉구했다.

특히 박정희 군산시의회 의장은 ‘정부의 확실한 대책 마련 촉구’를 요구했다. 그는 “국회 등 정치권에서 대책마련 TF팀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지만 생색내기”라고 주장하면서 “군산공장 폐쇄를 철회하는 특별방안을 마련해 달라”고 강력히 요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