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3일 박민식 전 의원인 부산시장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 (제공: 박민식 예비후보사무소)ⓒ천지일보(뉴스천지) 2018.2.22
박민식 전 의원이 부산시장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 (제공: 박민식 예비후보사무소)ⓒ천지일보(뉴스천지) 2018.2.22

[천지일보 부산=김태현 기자] 자유한국당 부산시장 예비후보로 나선 박민식 전 의원이 자유한국당 소속 부산 전·현직 정치인의 긴급회동을 요청하며 나섰다.

그는 “보수정치권이 지금과 같이 무기력하다면 부산선거는 해보나 마나 백전백패”라며 “난국을 타개하기 위해 자유한국당 소속 부산 전·현직 정치인의 긴급회동을 요청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 후보는 “20대 총선에서 시작된 보수 민심의 이반은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을 통해 격화됐고 흔들린 보수 민심 다잡기는 대선에서마저 실패했다”면서 “지방선거를 맞아 여당은 원팀이라는 구호 아래 자유한국당을 삼진아웃 시키기 위해 뭉치고 있는데 자유한국당은 그야말로 수수방관, 속수무책”이라고 비판했다.

위기인데 답도 없다고 말한 박 후보는 “흔히 진보는 분열로 망하고 보수는 부패로 망한다는데, 뭉치는 진보 여당에 대항해 보수 야당은 오히려 인기 없고 도덕성에 흠이 간 인물을 안일하게 내세우고 있다”며 “더욱 답답한 것은 위기를 알면서도 그저 홍준표 대표의 입만 바라보는 자유한국당의 현실과 당사자인 서병수 현 시장의 복지부동”이라고 주장했다.

박 후보는 “언제까지 눈치만 볼 것인가”라며 “홍 대표의 독선적 결정에 대한 불만과 비판은 이미 임계점에 달했다. 시장 후보는 토론과 검증은 피하면서 세 과시용 출판기념회에만 몰두하고 시·구의원, 구청장 후보자들은 우왕좌왕하며 각자도생하는 그야말로 침몰하는 타이타닉호의 마지막 장면을 보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또 “부산의 실상에 아무런 절박감이 없는 홍 대표의 세 치 혀에 더 이상 부산의 미래를 맡겨 놓아서도, 서 시장이 반성과 검증을 책으로 때우도록 내버려 둬서도 안 된다”고 말하며 이제는 나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시민경선만이 답”이라고 주장하며 “말도 안 되는 ‘여야후보 합쳐 10%룰’은 사천(私薦) 천명과 다름없고 민주당에 밥상 차려 바치는 꼴이다. 자유한국당이 주목받고 자유한국당 후보가 인정받기 위해서 토론, 정책·도덕성 검증을 통한 드라마틱한 경선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주장했다.

이어 “지금 상황은 이한구에 의해 저질러진 20대 패악질 공천에 할 말 못 하고 수수방관하던 것과 너무나 흡사하다”며 “자유한국당이 부산에서 폭망하지 않기 위해서는 모든 정치인이 책임감을 가지고 나서서 끝장토론을 해서라도 부산의 위기를 부산 정치인들 스스로 타개할 해법을 찾아내야 할 때”라고 말하며 회동을 거듭 요청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