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가 운영 중인 ‘숲 해설 프로그램’ 모습. (제공: 용인시)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2.18
용인시가 운영 중인 ‘숲 해설 프로그램’ 모습. (제공: 용인시)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2.18

지난해 8천여명 이용

유·초·중·고 방문 설명

[천지일보 용인=홍란희 기자] 용인시가 처인구 모현면 자연휴양림에서 숲 해설가의 설명을 들으며 자연과 교감하고 즐길 수 있는 ‘숲 해설 프로그램’을 연중 상시 운영하고 있다.

숲 해설가가 동·식물의 생리를 설명하고 참가자가 직접 관찰하고 만져보며 오감을 통해 자연을 즐겁게 체험토록 하는 것으로 참가비는 무료다.

지난해에는 8000여명이 숲 해설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등 매년 이용객이 증가하며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프로그램은 4명의 숲 해설가가 하루 3회, 1회당 2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매달 계절의 변화에 따라 다른 주제로 숲 해설이 이어지며 자연휴양림 이용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매주 월요일과 설·추석 연휴에는 휴양림 휴무일로 운영하지 않는다.

이와는 별도로 오는 3월 7일부터 11월 30일까지 매주 수·목·금요일에는 숲 해설가가 관내 유·초·중·고등학교를 찾아가 학교 근처의 숲을 설명하는 ‘찾아가는 숲 해설’을 진행한다.

프로그램 이용을 원하는 사람은 용인시 홈페이지 문화관광코너 숲 체험 예약하기에서 신청하면 된다. 프로그램 예약이 없는 날에는 용인자연휴양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