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식민지배 망언’ NBC 해설자 뒤늦게 사과… “그래도 스타벅스 불매운동”
‘일본식민지배 망언’ NBC 해설자 뒤늦게 사과… “그래도 스타벅스 불매운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조슈아 쿠퍼 라모 트위터 캡처)
(출처: 조슈아 쿠퍼 라모 트위터 캡처)

트위터 통해 “불쾌감 느꼈을 분께 사과”

‘스타벅스 이사’ 라모… 일부 불매운동 나서

[천지일보=이솜 기자]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회식에서 일본의 식민 지배를 옹호하는 발언을 해 논란을 일으킨 미국 내 올림픽 주관방송사 NBC 해설자 조슈아 쿠퍼 라모가 뒤늦게 직접 사과했다.

라모는 14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트위터를 통해 “평창올림픽 개막식 도중 제 발언에 불쾌감을 느꼈을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 드린다. 잊혀서는 안 될 한국 역사의 한 부분을 무시하거나 무례한 언급을 하려는 의도는 아니었다”고 전했다.

앞서 라모는 지난 9일 NBC의 개막식 중계방송 중 일본 선수단의 등장 당시 “일본이 한국을 1901년부터 1945년까지 강점했지만 모든 한국인들은 일본이 문화, 기술, 경제적으로 매우 중요한 본보기였다고 말하게 될 것”이라는 망언을 한 바 있다.

이로 인해 한국과 외국의 네티즌들이 NBC의 공식 SNS에 해설자의 발언을 지적하고 공식적인 사과를 요구하는 등 항의가 이어지자, NBC는 한국에서 올림픽 홍보 계정 접속을 할 수 없도록 차단했다.

이후 11일 NBC는 평창올림픽조직위원회에 ‘부적절한 발언으로 대한민국 국민의 심기를 불편하게 했다는 점을 이해하며 사과드린다’는 내용의 공식서신을 전달한 상태다.

라모가 스타벅스 이사라는 사실이 알려지자, 국내 일부 네티즌들은 스타벅스 불매운동에 나서고 있다.

또 인터넷 게시판에는 라모의 사과글에 대해 “스타벅스 불매운동한다니깐 사과하는 것 같다” “앞으로 스타벅스 갈 일 없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킬러 2018-02-25 19:16:11
한국서 내눈에보이면 디지는수가잇어

스벅불매 2018-02-25 14:57:29
관련기사 많이 올려 이번일 모르는 사람 없게 오래오래 메인에 올려주세요..너무 화가 납니다!!

스타벅스불매 2018-02-19 17:52:49
관련 기사 많이 써주세요 또 시간이흐르면 사람들기억속에 잊여질것입니다 그리고 또 우리나라사람들이 호구가되겠죠 그런일이 없도록 계속계속해서 써주세요 불매운동이 식지않도록

이경숙 2018-02-15 12:55:24
한국문화가 일본에 영향을 끼친 건 초등학생도 알고 있는데... 말을 하려면 제대로 알고 해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