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근한 날씨. 사진은 관광객들이 서울 북촌 가회동에 위치한 백인제가옥에서 인증사진을 남기고 있는 모습. ⓒ천지일보(뉴스천지) DB
포근한 날씨. 사진은 관광객들이 서울 북촌 가회동에 위치한 백인제가옥에서 인증사진을 남기고 있는 모습. ⓒ천지일보(뉴스천지) DB

[천지일보=강병용 기자] 14일인 수요일 대부분의 지역이 평년 수준의 기온을 회복해 비교적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겠다. 다만 수도권을 비롯해 전국 곳곳에 미세먼지 농도가 짙어질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중부지방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벗어나고, 남부지방은 남해상을 지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중부지방은 흐린 후 오후에 차차 맑아지고, 서울·경기도와 강원도, 충북북부, 경북북부 내륙에는 오전에 가끔 눈 또는 비가 내리겠다.

예상 적설량은 강원에 1~5㎝(산지 2~7cm), 경기(남부 제외)·충청 북부·경북 북부에 1~3cm다. 비가 내릴 경우 강원 산지에는 5mm 내외, 나머지 지역에는 5mm 미만 정도다. 동계올림픽이 열리고 있는 평창은 이날 오전 가끔 눈·비가 내리다가 오후부터 개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7도, 낮 최고기온은 7도로 한낮에는 포근하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1도, 춘천 -4도, 강릉 1도, 대전 0도, 대구 -2도, 부산 4도, 광주 0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대부분 지역에서 10도 안팎으로 크게 올라 평년 수준 날씨를 되찾겠다.

설 연휴 때는 대체로 온화한 날씨가 이어지겠다. 15~18일은 평년과 비슷한 기온을 보이겠으나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강원 영서·충청권·전북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