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가시노 게이고 ‘연애의 행방’
히가시노 게이고 ‘연애의 행방’

‘연애의 행방’ 남성 독자들 관심 높아

지난달 출간된 신간 판매량 많이 늘어

[천지일보=지승연 기자] ‘용의자 X의 헌신’ ‘가면산장 살인사건’ ‘비밀’ 등 걸출한 미스터리·추리 소설로 팬층을 쌓아온 일본 소설가 히가시노 게이고가 처음으로 연애소설을 출간했다. 소설 ‘연애의 행방’은 지난 1월 31일 출간과 동시에 종합베스트셀러 순위권에 올랐다.

교보문고가 발표한 2월 1주(1월 31일~2월 6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 따르면 ‘연애의 행방’은 출간 전인 지난주 종합순위 54위에서 이번 주 9위로 무려 45계단 상승했다.

히가시노 게이고의 신작 ‘연애의 행방’은 사토자와 온천스키장에 모인 젊은 청춘들의 얽히고설킨 사랑의 짝대기를 그린다.

소개팅에서 만난 ‘모모미’와 스키장을 찾은 ‘고타’는 이틀 내내 애인과 함께할 낮과 밤을 기대하며 들떠있다. 스키장에서 12인승 곤돌라를 탄 고타는 익숙한 여자의 목소리를 듣는다. 목소리의 주인공이 고글과 페이스마스크를 벗자 나타난 얼굴에 고타는 화들짝 놀란다. 바로 자신의 약혼녀 ‘미유키’가 그곳에 있었기 때문이다. 또 다른 등장인물인 ‘히다’는 여자친구 ‘하시모토’에게 청혼하기 위해 스키장을 찾았다. 그러다 예상치 못한 상황에 봉착하게 된다.

히가시노 게이고 ‘연애의 행방’ 성별·연령별 판매 비중. (제공: 교보문고)
히가시노 게이고 ‘연애의 행방’ 성별·연령별 판매 비중. (제공: 교보문고)

소설은 30대와 20대에게 인기를 끌었다. 전체 판매 비중 중 30대가 40.2%를 차지했으며 이어 20대(27.6%), 40대(20.9%), 50대(7.6%), 10대(2.3%), 60대 이상(1.3%) 순으로 책을 구매했다. 구매자 중 30.8%가 남성으로, 소설은 남성 독자들에게도 관심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설은 예스24 2월 1주(2월 1일~2월 7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서도 TOP10 안에 들었다. 전주 종합 20위에도 이름을 올리지 못했던 소설은 이번에 종합 7위를 했다. 문학 분야에서는 전주 10위에서 4위로 6계단 상승했다.

영어 완전 정복을 위한 8주간의 핵심 커리큘럼을 담아낸 영어 회화 학습서 ‘나의 영어 사춘기’는 4주 만에 종합 1위 자리를 빼앗겼다. 새로 1위에 오른 책은 정문정의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이었다. ‘나의 영어 사춘기’는 3계단 떨어져 4위가 됐다.

구맹회의 ‘공부귀신들’(좌)과 롤프 도벨리의 ‘불행 피하기 기술’
구맹회의 ‘공부귀신들’(좌)과 롤프 도벨리의 ‘불행 피하기 기술’

지난달 출간된 신간 도서의 판매량도 늘어 종합 베스트셀러 20위 안에 진입했다. 1월 12일 출간된 ‘공부귀신들’과 1월 20일 나온 ‘불행 피하기 기술’ 각각 종합순위 14위와 15위를 차지했다. ‘공부귀신들’은 수재라 불리는 사람들 2000명의 시험 합격 수기를 모으고 인터뷰 후 이들에게서 공통으로 발견된 공부법을 한 권에 담은 책이다. ‘불행 피하기 기술’은 유럽에서 가장 주목받는 지식경영인 롤프 도벨리의 인생 조언이 담긴 도서다.

◆교보문고 주간 베스트셀러 차트 순위

1. 신경 끄기의 기술 (마크 맨슨 지음 / 갤리온 펴냄)

2. 82년생 김지영 (조남주 지음 / 민음사 펴냄)

3. 언어의 온도 (이기주 지음 / 말글터 펴냄)

4.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 (정문정 지음 / 가나출판사 펴냄)

5.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겨울 스페셜 에디션) (김수현 지음/ 마음의숲 펴냄)

6. 말 그릇 (김윤나 지음 / 카시오페아 펴냄)

7.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 현대문학 펴냄)

8. 나의 영어 사춘기 (이시원 지음 / 시원스쿨닷컴 펴냄)

9. 연애의 행방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 소미미디어 펴냄)

10. 바깥은 여름 (김애란 지음 / 문학동네 펴냄)

 

◆예스24 주간 베스트셀러 차트 순위

1.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 (정문정 지음 / 가나출판사 펴냄)

2. 82년생 김지영 (조남주 지음 / 민음사 펴냄)

3. 신경 끄기의 기술 (마크 맨슨 지음 / 갤리온 펴냄)

4. 나의 영어 사춘기 (이시원 지음 / 시원스쿨닷컴 펴냄)

5. 언어의 온도 (이기주 지음 / 말글터 펴냄)

6. 좀비고등학교 코믹스 5 (배아이 지음 / 겜툰 펴냄)

7. 연애의 행방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 소미미디어 펴냄)

8.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겨울 스페셜 에디션) (김수현 지음/ 마음의숲 펴냄)

9.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 현대문학 펴냄)

10. 말 그릇 (김윤나 지음 / 카시오페아 펴냄)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