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정권 핵심부 비호 있다” vs 한나라 “3류 정치쇼 그만”

[천지일보=전형민 기자] 총리실의 민간인 불법 사찰 논란과 관련 민주당은 전방위적 공세를 펼치며 한나라당과 정부를 압박하고 있지만 한나라당은 사찰 대상자가 지난 정권의 비자금과 연루돼 있다며 역공을 펼치고 있다.

민주당 박지원 원내대표는 8일 출연한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선진국민연대의 박영준 총리실 국무차장이 청와대를 떠나면서 후임으로 심어놓은 정인철 기획관리비서관이 박영준 차장의 지시를 받고 청와대 내의 여러 기구를 개편하는 안을 직보해서 자리를 지키려고 하는 사람, 또 영전하려는 사람들의 압력이 심해졌다”고 한다고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고위정책회의에서 “영포회 문제와 총리실의 민간인 불법 사찰은 과거 ‘하나회’와 ‘사직동팀’의 결합으로 정권 핵심부가 직접 참여하거나 비호하지 않았다면 불가능한 일”이라고 규정하며 “청와대와 총리실, 한나라당이 ‘영포게이트’를 개인적인 일이라고 짜맞추기 하는 것은 검찰 수사에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이날 한나라당 조전혁 의원은 기자회견을 통해 사찰의 대상이었던 김종익 씨가 대표로 있었던 KB한마음(현 NS한마음)이 참여정부 실세들의 비자금을 담당했던 창구였다고 주장하며 민주당 주장에 맞불작전을 펼쳤다.

조 의원은 이광재 강원지사와 안희정 충남지사 등을 거론하며 “KB한마음은 이들의 정권 퇴임 이후를 대비해서 만들어진 회사라는 그런 이야기가 있다”며 “김종익은 이런 회사의 관리인에 불과했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9일 민주당에서는 라응찬 신한금융지주 회장과 관련된 의혹을 새롭게 제기했다.

박 원내대표는 ‘영포게이트 진상조사특위’ 간담회를 통해 “라 회장의 50억 원 문제도 금융실명제법을 위반하고 있는데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다”며 “이는 영포라인의 고위직에 있는 분이 비호세력으로 있기 때문으로 당사자가 이실직고하지 않으면 실명을 공개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라 회장 사건의 경우 박연차 전 태광실업 회장에게 50억 원을 전달했으나 돈의 성격과 불법거래 여부가 규명되지 않아 검찰에서 내사 종결된 바 있다.

이에 대해 한나라당은 민주당의 공세를 ‘3류 정치쇼’라고 비판했다.

한나라당 김무성 원내대표는 주요당직자 회의에서 “의혹을 부풀려 대통령과 정부를 흠집내고 더 나아가 여당을 분열시키는 금도를 벗어난 정치공세가 개탄스럽다”면서 “7.28 재보선에 악용하려는 야당의 모습에 안타까운 심정”이라고 비난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