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대표. ⓒ천지일보(뉴스천지)DB
추미애 대표. ⓒ천지일보(뉴스천지)DB

추미애 “법사위원장이 법치를 상대로 갑질 하려하나”
한국당 “文 대통령, 李 총리, 禹 원내대표도 사퇴해야”

[천지일보=이지영 기자] 2월 임시국회가 법제사법위원회 권성동 위원장의 강원랜드 채용비리 수사 외압 의혹과 관련한 여당 위원들의 보이콧으로 법사위가 공전 중인 가운데 7일 여야가 재차 충돌했다.

여당은 전날 권 위원장이 “유감 표명이 없다면 법안을 통과시킬 수 없다”고 엄포를 놓은 데 대해 “적반하장”이라며 권 위원장의 위원장직 사퇴를 거듭 촉구했고 권 위원장이 속한 자유한국당은 여당이 무차별 공세를 한다며 강력 반발했다.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이날 오전 최고위에서 “법사위원장이 대한민국 법치를 상대로 갑질을 한다”고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추 대표는 “검찰이 특별수사단을 꾸렸는데, 얼마나 제대로 된 수사를 보여줄 수 있을지 의문은 여전히 남는다”며 “무소불위 검찰 권력에 유일하게 갑질한 법사위원장이 이제 대한민국의 법치를 상대로 갑질을 하려 한다”고 말했다.

또 그는 “본인 신상에 대해서 검찰이 수사한다면 어떤 법률도 통과시키지 않겠다. 대한민국의 길목을 막고 떡하니 앉아있는 것”이라며 “권 위원장은 주권자가 국민이라는 헌법 조문을 다시 봐야 할 것”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추 대표는 “권 의원은 국회 마비를 볼모로 법사위를 어지럽히지 말고 위원장직을 하루빨리 사퇴하고 검찰 조사에 당당히 임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민주당 제윤경 원내대변인도 오전 현안브리핑을 통해 “그동안 국회 법사위원회가 법안 심사를 충실히 하지 않고, 상임위에서 처리된 법안을 의도적으로 지연하는 등 법사위 운영 자체만으로도 개선돼야 할 부분이 많다”고 지적하며 “그 책임의 중심은 법사위원장”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이제 법사위원장 개인의 문제까지 더해져 더 이상 정상적인 법사위원장의 역할을 할 수도 없다는 점”이라면서 “권성동 위원장 스스로가 결정하지 못한다면 자유한국당이 나서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국당 장제원 수석대변인. ⓒ천지일보(뉴스천지)DB
한국당 장제원 수석대변인. ⓒ천지일보(뉴스천지)DB

이에 자유한국당은 “민주당이 권성동 죽이기를 시작했다”고 지적하며 민주당이 제기한 논리에 비쳐 “문재인 대통령, 이낙연 총리, 우원식 원내대표도 사퇴해야 하는 것이 아니냐”고 항변했다.

한국당 장제원 수석대변인은 “민주당이 눈엣가시인 권성동 죽이기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며 “한 검사의 실체 없는 폭로를 정치쟁점화 하여 무차별 공세를 퍼붓고 있다”고 말했다.

장 수석대변인은 “민주당의 주장에 의하면 시민단체의 고발이 있거나, 누군가에 의해 그 어떠한 의혹제기라도 있을 시에는 사실여부에 관계없이 해당 직책을 무조건 사퇴해야 한다”면서 “문재인 대통령은 아들 문준용씨 의혹에 책임을 지고 사퇴해야 할 것이며, 이낙연 국무총리도 부인의 미술품 강매의혹에 대한 책임을 지고 사퇴해야 할 것이고 우원식 민주당 원내대표 또한 측근을 통한 상대후보 매수 의혹에 대한 책임을 지고 사퇴해야 마땅할 것”이라고 일일이 나열해 제기했다.

그러면서 그는 “검찰은 수사기밀을 유출한 안미현 검사를 즉각 피의자로 전환하고 수사에 착수할 것을 촉구한다”며 “또한 근거 없는 폭로와 인민재판식 여론몰이를 통해 대한민국의 근간을 뿌리채 흔들고 있는 정치적 음모와, 검찰 내부와 결탁한 보이지 않는 손의 실체를 반드시 밝혀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장 수석 대변인은 “설을 앞둔 2월 민생국회가 빈손국회로 끝난다면 그 모든 책임은 민주당이 져야 할 것임을 경고한다”고 덧붙여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