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대 소개 이미지 (제공: 경기대 평생교육원)
경기대 소개 이미지 (제공: 경기대 평생교육원)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4년제 및 전문대 정시 합격자 발표가 6일 진행된다. 4년제 대학은 정시 추가모집 등을 진행하며 전문대는 오는 28일까지 정시 추가모집을 자율적으로 실시한다.

김정환 입시 전문가는 “호텔조리학과, 호텔제과제빵학과 등 정시 예비번호를 받은 수험생들이 재수를 원하지 않거나 취업을 고려하는 경우, 대학 평생교육원·전문학교 등 학점은행제를 알아보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경기대 평생교육원 외식조리경영계열 관계자는 “주로 중·하위 정시 4·5·6등급 대학 예비합격 수험생들이 학점은행제로 운영하는 평생교육원·전문학교 입학을 알아보는 학생들이 눈에 띈다”며 “경기대 평생교육원(서울)은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총 140학점 중 84학점을 본원에서 취득 시 경기대학교 총장명의 학사학위를 수여한다”고 설명했다.

경기대 평생교육원 외식조리경영계열은 수능이나 내신 반영 없이 인·적성을 평가하는 100%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며, 졸업 후 진로는 학사편입 외 취업, 대학원 진학을 연계하고 호텔조리, 외식경영 등 다양한 전공을 운영하고 있다.

경기대학교 평생교육원은 고3 졸업예정자,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를 대상으로 대학 수시, 정시 미반영, 면접전형으로 신입생과 편입생을 선발하며 학교 홈페이지에서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