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PG 인천지부 회원들이 3일 ‘We are the World, 세계는 하나’라는 주제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을 기원하는 카퍼레이드를 하며 인천시청 앞을 지나고 있다. (제공: IWPG)ⓒ천지일보(뉴스천지) 2018.2.4
IWPG 인천지부 회원들이 지난 3일 ‘We are the World, 세계는 하나’라는 주제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을 기원하는 카퍼레이드를 하며 인천시청 앞을 지나고 있다. (제공: IWPG)ⓒ천지일보(뉴스천지) 2018.2.4 

“ We are the World, 세계는 하나! ”

[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사)세계여성평화그룹(IWPG) 인천지부(지회장 임미숙)가 3일부터 6일까지 ‘We are the World, 세계는 하나’라는 주제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기원 축제한마당 카퍼레이드를 진행한다.

이번 카퍼레이드 행사는 88서울올림픽 이후 30년 만에 대한민국에서 치러지는 올림픽의 성공적 개최와 축제 분위기 조성을 통해 평창 동계올림픽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카퍼레이드 행사 노선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인천 성화봉송' 일부노선 중 IWPG인천지부가 직접 성화봉송의 현장에 참여했던 인천시청을 시작으로 남동구, 부평구, 계양구와 남구를 끝으로 총 10대의 차량이 질서 정연하게 순회한다.

IWPG 인천지부 회원들이 3일 ‘We are the World, 세계는 하나’라는 주제로 인천시청 앞에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기원 축제한마당 카퍼레이드를 펼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IWPG)ⓒ천지일보(뉴스천지) 2018.2.4
IWPG 인천지부 회원들이 지난 3일 ‘We are the World, 세계는 하나’라는 주제로 인천시청 앞에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기원 축제한마당 카퍼레이드를 펼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IWPG)ⓒ천지일보(뉴스천지) 2018.2.4

아울러 오는 5일과 6일에는 각각 부평역과 구월동 로데오 거리에서 동계올림픽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자발적 참여를 위해 포토존을 운영할 계획이다. 

포토존(사진콘테스트)은 정오~오후 3시까지이며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한편 IWPG는, 사랑하는 자녀들을 전쟁으로부터 보호하고, 후대에 평화의 세계를 유산으로 물려주기 위해 창설된 비영리 평화 단체이다. 현재 대한민국을 본부로 전 세계에 지부를 두고 있으며 국경·인종·종교·이념을 초월해 ‘어머니의 마음’으로 전쟁종식과 세계평화 실현에 앞장서고 있으며 국내적으로 사회복지 기관과 연계,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비핵화, 한반도 전쟁종식 평화협정 체결을 위한 활동으로 지난달 30일 천만인 서명운동을 펼쳤으며 전 세계로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