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환 주택금융공사 사장이 미래 신성장동력에 대한 직원들의 적극적인 아이디어 발굴을 당부하고 있다. (제공: 주택금융공사)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2.2
이정환 주택금융공사 사장이 미래 혁신전략 워크숍에서 미래 신성장동력에 대한 직원들의 적극적인 아이디어 발굴을 당부하고 있다. (제공: 주택금융공사)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2.5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주택금융공사(사장 이정환)가 ‘미래 혁신전략 워크숍’을 1~2일 양일간 부산에서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공사 맞춤형 미래 성장동력 발굴 등을 주제로 열띤 토론이 진행됐다.

이원부 동국대 교수의 ‘스마트 디지털 시대의 미래 주택금융 방향’을 주제로 특강을 들은 후 이어진 토론에서는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지진·화재 등에 대비한 내진·내화설계 적용 주택의 보증 우대 방안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정책모기지 심사 및 사후관리 방안 ▲3D 프린팅 등 신(新) 건축기법 활용 주택에 대한 금융지원 혜택 등 다양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들이 제시됐다.

이정환 사장은 “직원들의 아이디어 중 국민 주거복지 향상에 도움이 되는 내용에 대해서는 심도 있는 검토와 관계당국 협의를 거쳐 정책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