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가시노 게이고 작품, 소설 분야 석권

대통령이 읽은 책에 소비자 관심 쏠려

미디어에 노출된 책 꾸준한 인기 누려

[천지일보=지승연 기자] ‘신경 끄기의 기술’ ‘82년생 김지영’ ‘언어의 온도’ 등 어른들을 위한 책들이 서점가에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새로 출간된 어린이 학습물이 종합 베스트셀러 상위권에 진입하며 강세를 보이고 있다.

교보문고가 발표한 1월 4주(1월 24일~1월 30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 따르면 ‘마법천자문 41: 내가 나아갈 길! 길 도’가 1월 25일 출간 이후 18위에 안착했다. 책은 아동만화 분야 베스트셀러 리스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마법 천자문’은 아이들에게 친근한 캐릭터 손오공의 좌충우돌 모험 이야기를 통해 필수 한자 20개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만든 학습 만화책이다. 2003년 11월 ‘마법천자문 1: 불어라 바람 풍’이 나온 후 15년간 꾸준히 시리즈물로 제작되고 있다.

이번 41번째 책에는 ▲길 도(道) ▲검을 현(玄) ▲임금 왕(王) ▲이을 승(承) 등 한자능력검정시험에 나오는 한자 중 사용 빈도가 높은 한자 20개가 소개됐다.

종합 베스트셀러 1위는 지난주와 같이 마크 맨슨의 ‘신경 끄기의 기술’이 차지했다. 지난주 종합순위 5위를 차지한 히가시노 게이고의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은 두 계단 하락해 7위가 됐다.

히가시노 게이고의 신작 ‘연애의 행방’은 지난 1월 31일 출간된 이후 종합순위 54위, 소설 분야 10위에 진입했다. 이로써 히가시노 게이고는 소설분야 베스트셀러 Top 20에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2위)’ ‘그대 눈동자에 건배(5위)’ ‘가면산장 살인사건(8위)’ ‘연애의 행방(10위)’ ‘눈보라 체이스(12위)’ 5권의 책을 올리게 됐다.

문재인 대통령이 저자에게 격려 편지를 보내 화제가 된 책 ‘이상한 정상 가족’(좌)과 여름휴가철 대통령 추천도서로 꼽힌 ‘명견만리’
문재인 대통령이 저자에게 격려 편지를 보내 화제가 된 책 ‘이상한 정상 가족’(좌)과 여름휴가철 대통령 추천도서로 꼽힌 ‘명견만리’

지난 1월 22일 문화체육관광부 차관보로 발령된 김희경의 ‘이상한 정상 가족’의 판매량도 대폭 증가했다.

김현정 교보문고 브랜드관리팀 베스트셀러 담당자는 “문재인 대통령이 책을 읽고 저자에게 격려 편지를 보내서 화제가 된 ‘이상한 정상 가족’은 SNS를 통해서 알려지고 난 후 4일간 동기대비 6.3배나 판매량이 상승했다”며 “여름휴가철 대통령 추천도서로 화제가 된 ‘명견만리’와 같이 SNS를 통해서 단숨에 주목을 받았으며, 대통령의 독서에 대한 독자들의 관심이 뜨거운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예스24에서 발표한 1월 5주(1월 25일~1월 31일) 베스트셀러 동향에서는 ‘마법천자문 41: 내가 나아갈 길! 길 도’가 종합순위 3위에 올랐다.

꾸준한 인기를 보이고 있는 미디어셀러. 왼쪽부터 ‘랩걸 (Lab Girl)’ ‘개인주의자 선언’ ‘어떻게 살 것인가’
꾸준한 인기를 보이고 있는 미디어셀러. 왼쪽부터 ‘랩걸 (Lab Girl)’ ‘개인주의자 선언’ ‘어떻게 살 것인가’

영화·드라마·예능 등 미디어에 노출된 이후 주목을 받으면서 베스트셀러가 된 책을 일컫는 미디어셀러(Media Seller)도 꾸준한 강세를 보이고 있다. tvN 예능 프로그램 ‘나의 영어 사춘기’ 인기로 관심을 받은 동명의 책은 4주 연속 종합순위 1위를 차지했다.

또 tvN 예능 프로그램 ‘알쓸신잡 2’에서 유시민 작가가 사랑하는 딸에게 선물하고 싶은 책으로 추천한 미국 식물학자 호프 자런의 에세이 ‘랩걸 (Lab Girl)’은 지난주 보다 한 계단 상승해 12위에 자리했다. JTBC ‘뉴스룸’ 손석희 앵커가 추천한 책으로 관심을 끈 문유석 판사의 ‘개인주의자 선언’은 종합 16위에, 유시민 작가가 쓴 ‘어떻게 살 것인가’는 종합 20위에 이름을 올렸다.

 

◆교보문고 주간 베스트셀러 차트 순위

1. 신경 끄기의 기술 (마크 맨슨 지음 / 갤리온 펴냄)

2. 82년생 김지영 (조남주 지음 / 민음사 펴냄)

3. 언어의 온도 (이기주 지음 / 말글터 펴냄)

4. 말 그릇 (김윤나 지음 / 카시오페아 펴냄)

5. 나의 영어 사춘기 (이시원 지음 / 시원스쿨닷컴 펴냄)

6.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겨울 스페셜 에디션) (김수현 지음/ 마음의숲 펴냄)

7.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 현대문학 펴냄)

8.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 (정문정 지음 / 가나출판사 펴냄)

9. 바깥은 여름 (김애란 지음 / 문학동네 펴냄)

10. 말의 품격 (이기주 지음 / 황소북스 펴냄)

 

◆예스24 주간 베스트셀러 차트 순위

1. 나의 영어 사춘기 (이시원 지음 / 시원스쿨닷컴 펴냄)

2. 신경 끄기의 기술 (마크 맨슨 지음 / 갤리온 펴냄)

3. 마법 천자문 41 (김성재·올댓스토리 지음 / 아울북 펴냄)

4. 82년생 김지영 (조남주 지음 / 민음사 펴냄)

5.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 (정문정 지음 / 가나출판사 펴냄)

6. 언어의 온도 (이기주 지음 / 말글터 펴냄)

7.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 현대문학 펴냄)

8.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겨울 스페셜 에디션) (김수현 지음/ 마음의숲 펴냄)

9. 말 그릇 (김윤나 지음 / 카시오페아 펴냄)

10. 91층 나무 집 (앤디 그리피스 지음 / 시공주니어 펴냄)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