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최유라 기자] 교육전문기업 비상교육(대표 양태회)이 운영하는 중학생 대상 인터넷강의사이트 ‘수박씨닷컴(www.soobakc.com)’이 인터넷 검색 포털 네이버(대표 한성숙)의 ‘2017 올해의 네이버 지식파트너’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네이버 지식파트너란, 네이버 ‘지식iN’에 등록된 질문에 대해 해당 분야의 대표 기업이나 기관, 단체가 전문적인 답변을 직접 공식적으로 제공해주는 서비스다. 네이버는 매년 일정 규모 이상의 답변을 올리고 채택률이 우수한 파트너를 대상으로 올해의 지식파트너를 선정하고 있다.

2017년에는 총 308개 지식파트너 가운데 비상교육 수박씨닷컴을 포함해 6천~7천여건의 답변을 올리고, 평균 76%의 높은 채택률을 보인 10개사가 올해의 지식파트너로 선정돼 감사패를 받았다.

수박씨닷컴은 2016년부터 네이버 지식파트너로 활동하며 초·중등 학생과 학부모가 궁금해 하는 중학교 교육, 고교 입시, 인터넷 강의, 과목별 학습법 등에 관한 질문에 답변을 제공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1만개 이상의 답변을 등록했다.

수박씨닷컴에서 이러닝 학습지도를 담당하면서 지식iN에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는 50여명의 전문 인력은 이러닝지도사나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

김나형 수박씨닷컴 이러닝학습지원과 담당자는 “자기주도 학습으로 공부하는 중학생이 늘면서 인터넷 강의로 공부하는 방법, 과목별 학습법 등에 대한 질문이 많이 올라온다”며 “학생들마다 어려워하는 과목이나 공부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경우의 수를 고려한 답변을 제공하게 되는데, 실제 코칭 상담을 했던 경험과 노하우로 더 많은 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매우 뜻깊고 보람 있다”고 말했다.

한편 수박씨닷컴은 올해의 지식파트너에게 주어지는 100만원 상당의 해피빈 콩 1만개를 형편이 어려운 아이들의 학습 증진을 위해 써달라고 한숲지역아동센터에 기부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