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지현 검사 (출처: JTBC ‘뉴스룸’)
서지현 검사 (출처: JTBC ‘뉴스룸’)

[천지일보=이민환 기자] 통영지청 서지현 검사가 검찰 간부로부터 성추행을 당했다고 폭로한 데 대해 여야가 성역 없는 수사를 촉구했다.

더불어민주당 백혜련 대변인은 30일 논평에서 “신속하고 철저하게 조사해 한 치의 의혹도 남기지 말아야 하며, 관련자를 엄중하게 처벌해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같은 당 여성 국회의원도 성명을 내고 “검찰 내 성범죄 특별수사팀을 구성해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가 이뤄져야 한다”며 “사건에 연루된 고위 관계자는 물론 현역 정치인 모두 성역 없이 수사해야 하고, 성범죄 피해자에게 2·3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보호해야 한다”고 말했다.

국민의당 조용범 부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서 검사의 용기 있는 ‘미투’에 존경의 박수를 보낸다”면서 “검찰 개혁의 근원적인 접근이 더 절실하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라고 했다.

바른정당과 정의당도 “검찰 내부의 성폭력 사건에 대해 성역 없는 수사로 일벌백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반면 성추행 사건 은폐 의혹을 받는 최교일 의원이 소속된 자유한국당은 논평을 내지 않았다.

최교일 의원은 서 검사가 폭로한 사건 당시 법무부 검찰국장이었으며 그가 당시 성추행 사건을 덮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