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전 경찰경호복지전공 활동 모습 (제공: 고려직업전문학교)
고려전 경찰경호복지전공 활동 모습 (제공: 고려직업전문학교)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2018년도 정시원서접수 마감 후 4년제 및 전문대 정시 전형기간 동안 실기고사가 치러질 예정이다. 대표적인 정시 예체능 학과로 체육학과, 생활체육학과, 사회체육학과 등 체육 관련 학과의 실기시험은 신체적인 능력이 중요한 전공으로 타 전공에 비해 높은 경쟁률을 보이고 있다.

김정환 입시 전문가는 “예체능학과 실기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변수가 존재한다. 특히 체육 관련학과 학생들은 예기치 못한 부상 등에 주의해야 한다”며 “수험생들은 취업 연계가 용이한 경호학과 등 계열로도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고려직업전문학교(고려전) 입학처 관계자는 “매년 체육학과 실기시험을 준비 중이던 학생들의 진학문의가 늘어난다”며 “체육학과와 더불어 경호학과의 취업전망이 좋기 때문에 체육학과를 지원한 학생들은 경호학과 진학도 함께 알아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고려전 의전경호전공은 경호관련 전문지식와 함께 실무실습과 무도교육, 1인 3개 이상 자격증 취득과 인성함양 등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경호전문가를 육성해 매년 95% 이상의 취업률을 보이고 있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고려직업전문학교는 호텔조리, 호텔제과제빵, 관광식음료, 호텔관광경영, 경찰경호복지, 뷰티미용, IT 등 다양한 전공을 운영하는 교육기관이다. 고려전은 2018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100% 면접전형으로 대학수시와 정시 미반영으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고려전문학교 경찰경호복지전공 취업현황 확인 및 원서접수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