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김연식 강원도 태백시장이 시청 소회의실에서 태백경제살리기를 위한 부서별 중전과제 보고회를 주관하고 있다. (제공: 태백시청)
29일 김연식 강원도 태백시장이 시청 소회의실에서 태백경제살리기를 위한 부서별 중전과제 보고회를 주관하고 있다. (제공: 태백시청)

 

태백시장, “올해 제2의 도약 필요… 경제 살리기에 집중해야!” 거듭 강조

[천지일보 태백=이현복 기자] 강원도 태백시가 29일 오전 소회의실에서 ‘올해는 경제다’라는 슬로건 아래 체감하는 서민경제, 시민과 함께 하는 경제살리기 실천을 위한 중점과제 발굴·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김연식 시장 주관으로 열린 보고회는 변화된 경제살리기 정책으로 제시한 민·관 협력을 통한 시민 상생 노력 실천과제와 태백경제 살리기 6대 전략 19개 추진과제를 더욱 구체화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141개 중점과제를 토론했다.

특별히 태백시 경제 회생의 발목을 잡았던 각종 현안이 해결됨에 따라 확보된 시의 예산을 상반기 내 조기 투입해서 올해 최우선 역점 시책인 ‘태백경제 살리기’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김연식 시장은 “올해는 우리 시의 재정적 여건을 비롯해 지역경제 살리기에 최적의 기회”라며 “기회의 씨앗이 성공의 열매를 맺기 위해서는 공직자들의 고민과 노력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또한 “제2의 도약이 필요한 때인 만큼 관광과 스포츠, 태백문화광장 및 물길복원사업, 스포츠산업단지 등 인프라를 바탕으로 일자리 창출과 인구 늘리기, 기업유치 등 경제 살리기에 집중해야 한다”라고 거듭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