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규제반대, 정부는 국민에게 단 한 번이라도 행복한 꿈을 꾸게 해본 적 있습니까?’ 라는 내용의 국민청원 (출처: 청와대 국민청원 및 제안 게시판 캡처)
‘가상화폐규제반대, 정부는 국민에게 단 한 번이라도 행복한 꿈을 꾸게 해본 적 있습니까?’ 라는 내용의 국민청원 (출처: 청와대 국민청원 및 제안 게시판 캡처)

[천지일보=이민환 기자] 가상화폐 규제를 반대하는 청와대 국민 청원에 관해 정부의 공식 입장이 조만간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답변자로는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가장 많이 거론되고 있다.

앞서 청와대 국민 청원 게시판에는 ‘가상화폐규제반대, 정부는 국민들에게 단 한번이라도 행복한 꿈을 꾸게 해본적 있습니까?’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와 국민 청원이 진행됐다. 지난해 12월 28일 시작된 청원 글은 지난 27일에 종료됐다. 해당 청원은 총 22만 8295명이 참여했다. 청원 신청일 30일 안에 추천자 20만명을 넘어서면 청와대의 수석, 각 부처의 장관 등 책임 있는 관계자가 한 달 이내 답변한다는 기준이 있다.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28일 언론을 통해 “김동연 경제부총리가 가상화폐 규제반대 국민 청원에 답할 예정”이라며 적절한 시기에 공개할 계획임을 전했다.

가상화폐 규제에 대한 찬반 여론이 이슈로 떠오르자 김동연 경제부총리는 올해 초 “가상화폐 거래 사이트(거래소) 폐쇄안은 여전히 살아있는 옵션이다”고 밝힌 바 있다.

이 외에도 청와대는 ‘나경원 의원의 평창올림픽 위원직을 파면시켜달라’와 ‘미성년자 성폭행 형량을 올려달라’는 두건의 청원에 관한 답변을 할 예정이다.

한편 청와대는 국민 추천자 20만명을 넘은 청원 6건에 대한 답변을 내놓은 바 있다. 지난해 9월 25일 ‘청소년 보호법 폐지’를 시작으로 11월 26일 ‘낙태죄 폐지와 자연유산 유도약 합법화 도입’, 12월 6일에는 ‘주취감형(술을 먹으면 형벌 감형) 폐지’와 ‘조두순 출소반대’ 건의 등에 대해 조국 민정수석이 직접 나서 답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