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원주=이현복 기자] 강제 개종 교육 피해연대 강원 원주지부 회원들이 강원도 원주시 무실동 무실사거리에서 강제 개종 교육 목사를 처벌해 달라는 내용이 담긴 신문을 들고 강제 개종 교육 금지법 제정을 촉구 하고 있는 가운데 영혼을 돈으로 팔고 사는 강제 개종 교육 중지하라 는 스티커를 붙인 차량들이 그 옆을 지나가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1.28
[천지일보 원주=이현복 기자] 강제 개종 교육 피해연대 강원 원주지부 회원들이 강원도 원주시 무실동 무실사거리에서 강제 개종 교육 목사를 처벌해 달라는 내용이 담긴 신문을 들고 강제 개종 교육 금지법 제정을 촉구하고 있는 가운데 영혼을 돈으로 팔고 사는 강제 개종 교육 중지하라는 스티커를 붙인 차량들이 그 옆을 지나가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1.28

[천지일보 강원=이현복 기자] 강제개종피해인권연대(강피연) 강원지부 회원 1만여명은 28일 도내 전 지역에서 ‘강제 개종 금지법 제정’ 및 ‘개종 교육 목사 처벌’ 요구와 “청년죽인 강제개종교육을 즉각 중단 할 것” 등을 촉구하는 집회를 열었다.

이날 궐기대회는 강원도 원주를 비롯해 춘천, 강릉, 동해, 속초 등에서 동시간대에 ‘강제 개종 금지법 제정 촉구’와 ‘돈벌이를 목적으로 한 강제 개종 교육을 즉각 중지’하라는 궐기대회를 열었으며 이날 행사에서 강피연 회원들은 카퍼레이드, 신문‧전단지 등을 통해 강제 개종 피해를 호소했다.

이번 행사는 최근 전남 화순의 한 펜션에서 감금된 채 개종을 강요당하던 고(故) 구지인(27)씨가 부모에 의해 죽임을 당한 사건이 발생한 데 따른 것이다.

지난 9일 숨진 구지인씨는 지난 2016년 7월 23일부터 9월 4일까지 44일간 전라남도 천주교 모 수도원에 감금된 채 광주 이단상담소 임 모 전도사, 박모 간사, 박모 집사에 의해 개종을 강요당한 바 있다.

특히 구지인씨는 직접 작성한 진술서에 따르면 당시 언니와 영화를 본 후 가족들에 의해 납치돼 수도원에 감금됐고 이 자리에서 광주 이단상담소 임모 전도사 등에게 강압적으로 개종을 강요당했다.

강피연은 이번 사건 역시 ▲가족 모임에 간다고 한 이후 연락 두절된 점 ▲펜션이 3개월간 장기대여 되어 있었던 점 ▲(탈출이 어렵도록) 펜션 창문에 못이 박혀 있었던 점 ▲종교를 바꾸라는 설득 과정에서 몸싸움이 있었던 점을 봤을 때 전형적인 강제 개종 수법과 동일하다고 주장했다.

이런 사실이 각종 언론과 강피연 궐기대회를 통해 알려지자 도내 도민들은 울분을 토하기도 했다.

이모(27, 원주)씨는 “강제 개종 목사에 의해 납치, 감금을 당한 상태에서 나와 동갑내기 청년이 목숨을 잃었다는 소식에 너무 놀랐다”며 “이 일을 사주한 강제 개종 목사들이 부모의 뒤에 숨어 법망을 교묘히 빠져나갔다는 것이 더욱 놀랍다. 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종교 사기꾼들은 반드시 처벌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대통령과 국회의원들은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야 할 것”이라며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권모(50, 원주)씨는 “강제개종으로 인해 27살의 꽃다운 젊은 청년이 목숨을 잃었다는 소식을 언론을 통해 들었다. 분노가 마음속에서 치밀어 오른다”며 “아직도 우리나라에서 이런 비인권적이 사건이 일어나고 있다는 사실에 충격을 받았다. 더 이상 우리나라에서 이런 일이 생겨서는 안 된다고 여겨 오늘 궐기대회에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 “앞으로는 이런 비극적인 사건이 발생하지 않아야 할 것이다. 가족을 사주해서 강제개종교육을 돈벌이로 이용하는 강제개종목자들은 꼭 처벌돼야 할 것이다. 그러기 위해 강제 개종 금지법이 꼭 제정돼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이날 궐기대회는 강원도를 비롯해 서울, 대전, 대구, 부산, 광주, 전주 지역에서도 동시 진행됐으며 서울광화문 일대에서는 수만여명의 시민들이 궐기대회에 참여해 강제개종목사 처벌을 촉구했다.

[천지일보 원주=이현복 기자] 28일 강제 개종 교육 피해연대 강원 원주지부 회원들이 강제 개종 교육 목사 처벌해 달라는 내용이 담긴 신문과 강제 개종 교육 금지법 제정을 촉구하는 스티커를 붙인 차량들이 강원도 원주시 무실동 중부교회 부근을 지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1.28
[천지일보 원주=이현복 기자] 28일 강제 개종 교육 피해연대 강원 원주지부 회원들이 강제 개종 교육 목사 처벌해 달라는 내용이 담긴 신문과 강제 개종 교육 금지법 제정을 촉구하는 스티커를 붙인 차량들이 강원도 원주시 무실동 중부교회 부근을 지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1.28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