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밀양=송해인 기자] 밀양 세종병원 화재 참사 이틀째인 27일 오전 경남 밀양 세종병원 화재현장에서 소방, 경찰, 국과수,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등의 관계자들이 합동감식을 진행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1.27
[천지일보 밀양=송해인 기자] 밀양 세종병원 화재 참사 이틀째인 27일 오전 경남 밀양 세종병원 화재현장에서 소방, 경찰, 국과수,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등의 관계자들이 합동감식을 진행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1.27

밀양시, 진료·장례비 지원할 계획

[천지일보=강병용 기자] 지난 26일 37명의 사망자와 143명의 부상자를 낸 경남 밀양 세종병원 화재와 관련해 경찰과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소방,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가 원인 규명을 위한 합동감식에 본격 착수했다.

앞서 화재 당일인 지난 26일 오후 석정식 밀양 세종병원 원장과 손경철 병원 이사장이 브리핑을 통해 응급실 천정 부근에서 화재가 시작됐다고 밝힌바 있다.

경찰이 전날 오후 공개한 병원 1층 응급실 천정에 설치된 폐쇄회로(CCTV) 영상에서도 화재가 응급실 천정에서 시작된 것으로 추정되기 때문에 응급실 천정이 주요 조사 장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 병원 설립 당시 도면을 토대로 얼마나 구조가 바뀌었는지 등도 확인할 계획이다. 해당 공간에는 전열 기구뿐만 아니라 취사를 할 수 있는 도구도 갖추고 있던 것으로 경찰은 파악하고 있다.

합동감식반은 병원 관계자와 목격자의 진술을 토대로 응급실을 중심으로 화재 원인을 조사하는 한편 난방기구나 전기 누전 등에 대해서도 조사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또 세종병원 건물이 과거 불법 증축이 이뤄졌는지 만약 불법 증축이 이뤄졌으면 이번 화재와 연관이 있는지에 대해서도 조사할 예정이다. 또 경찰은 생존자 가운데 상태가 비교적 양호한 부상자들을 상대로 화재 당시 상황 등을 확인하기로 했다.

한편 밀양시는 이날 오전 밀양문화체육회관에 합동분향소를 설치했다. 밀양시는 유가족의 요구를 최대한 반영해 진료비와 장례비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