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 맨슨의 ‘신경 끄기의 기술’
마크 맨슨의 ‘신경 끄기의 기술’

가상화폐 관심 증가로 비트코인 관련 서적 판매 늘어

故 종현 소설 ‘산하엽’ 재출간 동시에 순위권 진입

[천지일보=지승연 기자] “애쓰지마, 노력하지마, 신경 쓰지 마”라며 기존 자기계발서의 상식을 뒤집은 책 ‘신경 끄기의 기술’이 베스트셀러 상위 순위를 굳게 지키고 있다.

교보문고가 발표한 1월 3주(1월 17일~1월 23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 따르면 마크 맨슨의 ‘신경 끄기의 기술’이 9주 연속 베스트셀러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신경 끄기의 기술’은 하나를 얻으려면 다른 하나를 포기해야 하는 세태를 들어 “가져야 할 것이 무엇인가보다 버려야 할 것이 무엇인가를 먼저 질문해야 한다”고 강조하는 책이다. 진짜 중요한 것에 신경 쓰려면 하찮은 것들에는 적당히 신경을 끌 줄 알아야 한다고 저자는 말한다.

‘신경 끄기의 기술’에 이어 이기주의 ‘언어의 온도’ 조남주의 ‘82년생 김지영’ 김윤나의 ‘말 그릇’ 히가시노 게이고의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이 전주와 동일하게 2위~5위 자리를 지켰다.

정문정의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좌)과 42회 이상문학상 작품집 ‘꿈을 꾸었다고 말했다’
정문정의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좌)과 42회 이상문학상 작품집 ‘꿈을 꾸었다고 말했다’

정문정의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은 전주 대비 11계단 상승해 14위에 안착했고, 42회 이상문학상 작품집 ‘꿈을 꾸었다고 말했다’는 종합 25위로 베스트셀러 순위권에 첫 진입했다.

또 비트코인 관련 서적의 판매도 눈에 띈다. 돈 탭스콧의 ‘블록체인 혁명’은 전주 대비 16계단 오르며 종합 54위를 차지했고, 마이클 케이시의 ‘비트코인 현상 블록체인 2.0’은 전주 대비 23위나 올라 종합 59위에 이름을 올렸다.

정치사회분야에서는 출간 전부터 관심을 모았던 책 2권이 종합 베스트셀러에 진입했다. 양정철의 ‘세상을 바꾸는 언어’와 김웅의 ‘검사내전’은 각각 종합 61위와 108위를 달성했다.

예스24에서도 ‘신경 끄기의 기술’의 인기는 유효했다. 예스24가 발표한 1월 4주(1월 15일~1월 21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서 이 책은 전주에 이어 종합 2위를 차지했다.

종합 1위는 지난 22일 종영한 tvN 예능 프로그램 ‘나의 영어 사춘기’ 인기에 힘입은 영어 회화 학습서 ‘나의 영어 사춘기’다.

故 종현의 ‘산하엽: 흘러간, 놓아준 것들’ (제공: 예스24)
故 종현의 ‘산하엽: 흘러간, 놓아준 것들’ (제공: 예스24)

지난해 12월 세상을 떠난 故 종현의 소설 ‘산하엽: 흘러간, 놓아준 것들’은 재출간과 동시에 종합 4위에 올랐다. 지난 2015년 첫 출간 당시 콘서트 현장과 일부 온라인 서점에서 한정 판매됐던 책은 종현의 사망소식 이후 그를 기억하려는 이들의 요청으로 재발간이 결정됐다.

 

◆교보문고 주간 베스트셀러 차트 순위

1. 신경 끄기의 기술 (마크 맨슨 지음 / 갤리온 펴냄)

2. 언어의 온도 (이기주 지음 / 말글터 펴냄)

3. 82년생 김지영 (조남주 지음 / 민음사 펴냄)

4. 말 그릇 (김윤나 지음 / 카시오페아 펴냄)

5.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 현대문학 펴냄)

6. 나의 영어 사춘기 (이시원 지음 / 시원스쿨닷컴 펴냄)

7.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겨울 스페셜 에디션) (김수현 지음/ 마음의숲 펴냄)

8. 바깥은 여름 (김애란 지음 / 문학동네 펴냄)

9. 트렌드 코리아 2018 (김난도·전미영·이향은·이준영·김서영·최지혜·서유현·이수진 지음 / 미래의창 펴냄)

10. 말의 품격 (이기주 지음 / 황소북스 펴냄)

 

◆예스24 주간 베스트셀러 차트 순위

1. 나의 영어 사춘기 (이시원 지음 / 시원스쿨닷컴 펴냄)

2. 신경 끄기의 기술 (마크 맨슨 지음 / 갤리온 펴냄)

3. 82년생 김지영 (조남주 지음 / 민음사 펴냄)

4. 산하엽: 흘러간, 놓아준 것들 (종현 지음 / SM Entertainment 펴냄)

5. 언어의 온도 (이기주 지음 / 말글터 펴냄)

6. 한 그릇 뚝딱 유아식 (오상민·박현영 지음 / 청림Life 펴냄)

7. 91층 나무 집 (앤디 그리피스 지음 / 시공주니어 펴냄)

8.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 (정문정 지음 / 가나출판사 펴냄)

9.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 현대문학 펴냄)

10. 미중전쟁1 (김진명 지음 / 쌤앤파커스 펴냄)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