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제57회 아산 성웅이순신축제 거북선 모형 공모전 포스터. (제공: 아산시)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1.26
2018 제57회 아산 성웅이순신축제 거북선 모형 공모전 포스터. (제공: 아산시)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1.26

“지역문화 활성화… 시민과 함께하는 축제”

[천지일보 아산=박주환 기자] 충남 아산문화재단이 2018 제57회 아산 성웅이순신 축제의 일환으로 거북선 모형·포스터 공모전을 진행한다.

거북선 포스터 공모전은 관내 업체·개인을 대상으로 오는 2월 20일까지 이순신 장군의 역사적 의미, 축제 주제 표현을 주제로 진행하며 수상작은 상장과 상금 100만원을 수여한다.

거북선 모형 공모전은 아산시가 주최하고 아산문화재단·온양문화원 공동주관, 문화재청 현충사 관리소와 온양민속박물관 후원으로 4월 6일까지 진행한다.

다양한 재료를 이용한 거북선 모형 만들기를 주제로 개인 또는 팀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1차 서류심사, 2차 실물심사로 이어진다. 선정 작품은 상장과 상금을 수여하며 축제기간 및 축제기간 이후 전시를 통해 시민·관광객들에게 선보인다.

아산문화재단 관계자는 “2018 제57회 아산 성웅이순신축제의 방향으로 지역문화 활성화, 시민중심의 축제, 지역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시민과 함께하는 축제로 진행한다”면서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거북선 모형 공모전과 관내 업체·개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포스터 공모전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산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아산문화재단 문화예술팀으로 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