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합형 신기술 개발을 통해 일자리 창출로 연결

[천지일보 대구=송해인 기자] 대구시 미래산업육성추진단은 초연결·초융합의 4차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동종·이종 산업간 경계를 허물고 상호 협력 및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산업융합 네트워킹Day’를 오는 24일 인터불고 엑스코에서 개최한다.

미래산업육성추진단은 지난해 3월 전국 지자체 최초로 발족한 민·관·산·학·연 거버넌스 기구로, 물·의료·미래형자동차·스마트에너지·ICT융합·기계로봇 등 대구시 미래전략 8대 산업분야 ‘산업융합 네트워킹Day’를 개최하고 있다.

‘산업융합 네트워킹Day’는 해당 산업분야의 다양한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상호 소통을 통해 동종·이종기업 간 융합 프로젝트를 발굴·매칭함으로써 융합형 신기술 개발과 이를 통한 일자리 창출로 연결해 나가자는 네트워크형 간담회다.

이번 행사에는 의료분야를 주제로 기업지원기관(대구테크노파크,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등), 대학, 협회, 의료·ICT·소재 기업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다.

행사는 ▲첨복재단과 한국뇌연구원 등 유·기관의 지원 사업 소개 ▲의료기업과 연계를 희망하는 지역 ICT기업의 보유기술 홍보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접수한 20여개 참가 의료기업과 연계 희망분야 기업 간의 미팅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미래산업육성추진단은 8대 미래산업 전 분야의 기업 간 매칭을 통해 산업간 경계를 허무는 ‘통합 네트워킹Day’를 추진할 예정이며 이를 바탕으로 지역기업의 산업 간 융합을 확대해 4차산업혁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는 구상이다.

최운백 대구시 미래산업추진본부장은 “이번 네트워킹Day를 통해 지역의 의료산업분야 기업들과 ICT기업들 간의 다양한 융합 프로젝트를 발굴‧지원함으로써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대구시 미래산업육성추진단은 기계로봇과 미래형자동차분야 네트워킹 행사를 개최해 총 93개 기업의 참여와 206건의 기업 간 미팅을 성사시켰고 3건의 기업 간 융합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성과를 거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