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직업전문학교 호텔경영학과 과정 행사 모습 (제공: 고려직업전문학교)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1.22
고려직업전문학교 호텔경영학과 과정 행사 모습 (제공: 고려직업전문학교)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1.22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우리나라 관광산업은 매년 발전하며 호텔업계에서는 전문 호텔리어 인재를 필요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호텔리어로 진로를 결정한 호텔관광경영학과, 관광경영계열, 관광과, 호텔관광과, 국제관광학과, 호텔리어전공, 호텔관광전공 등 관광호텔전공 지원자들은 전문 호텔리어로 성장하기 위해 실습수업, 자격증취득, 특급호텔 현장실습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학교에서 얻고 있다.

고려직업전문학교(고려전) 호텔경영학과 과정 관계자는 “고려어학센터에서 진행되는 외국어특강은 학생들의 수요에 맞게 레벨별 수업을 진행한다”며 “국내 80개 호텔 및 120개 리조트로 취업 지원을 하고 있으며 취업센터를 통한 고려취업책임제도로 졸업한 학생이라도 지속적인 취업연계를 실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우수취업학교 1위와 우수취업학교 대통령표창을 수상한 우수 교육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고 전했다.

한편 고려전은 면접 100% 전형으로 내신과 수능 반영 없이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