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지헌 기자]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의원이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서울시장 출마에 대한 기자간담회를 열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1.21
[천지일보=김지헌 기자]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의원이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서울시장 출마에 대한 기자간담회를 열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1.21

“박원순 3선 도전에 부정여론 확산… 역동의 도시 새 플랫폼 만들 것”

[천지일보=이지영 기자]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의원이 21일 서울시장 출마 의사를 밝혔다.

그동안 민주당을 포함한 여권에서 거론되던 서울시장 후보군 가운데 우 의원이 이날 첫 출마 의사를 밝히면서 여권 내 서울시장 경선 열기가 달아오를 전망이다.

우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도와 세상을 바꾸기 위해서 이번 서울시장 선거에 출마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우 의원은 “서울은 사회적 약자들이 희망을 품을 수 없는 그들만의 도시로 변하고 있다”며 “젊은이들이 절망하는 ‘헬조선’을 서울부터 해결해야 한다. 역동의 도시로 설렘이 있는 새 출발의 플랫폼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또 그는 “문재인 정부는 불공정, 불공평한 세상을 바꿔 국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변화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며 “실사구시의 정신으로 문재인 정부의 정책을 서울시에서 구현해 반드시 성과를 이뤄내겠다”고 강조했다.

우 의원은 특히 서울시장 민주당의 후보의 “선수교체, 인물교체가 필요하다”고 거론하면서 당내 경쟁자인 박원순 현 서울시장을 견제했다.

그는 “박원순 시장의 등장은 시민사회의 문제 인식과 가치에 대한 기대의 결과였고 그 몫을 훌륭하게 해내셨다고 평가한다”면서도 “그러나 이번 지방선거에서는 새로운 젊은 정치세대의 전면 등장이라는 시대 정신을 제기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부의 성공, 새로운 서울의 변화, 다음 정치세대의 준비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선 민주당의 선수교체, 인물교체가 필요하다고 결론을 내렸다”고 전했다.

또 최근 서울시의 미세먼지 대책과 관련해서도 “서울시민과 공직자들 속에서 박원순 시장의 3선 도전에 대한 부정적 여론이 확산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미세먼지 대책과 관련해 다른 지자체와 상의해서 종합적인 대책을 펴기보다 서울시가 먼저 무료대중교통 정책을 펼친 것은 좀 보여주기식 행정이 아닌가 한다”고 꼬집었다.

우 의원은 ‘정부와 서울시의 정책 엇박자를 무엇으로 보느냐’는 질문에 대해 “정부가 서민 주거 안정을 위해서 부동산 안정 정책을 발표했는데 지난 연말 서울시가 강남 4구 재건축 재개발을 허가했다”면서 “서울시의 재건축 재개발 허가가 없었다면 문재인 정부의 초기 부동산 정책이 효과를 냈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우 의원은 이날 기자간담회는 출마 의사를 공식화하는 자리로써 서울시장으로서의 비전을 담은 공식 출마 선언은 추후 3월 초께 다시 한 번 가지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