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2018학년도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모습 (제공: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천지일보(뉴스천지) 2018.1.20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2018학년도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모습 (제공: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천지일보(뉴스천지) 2018.1.20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제과제빵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한호전)에서 2018학년도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한호전 미래관 데몬홀에서 진행했다.

한호전은 2018년 2년제 호텔제과제빵과 과정 신입생들의 오리엔테이션으로 학생회, 교수진, 동아리 소개와 전반적인 학교 및 학과생활 안내, 커리큘럼, 학사일정 등을 소개했다. 이어 제과제빵학과 과정 신입생들이 2년간 착용할 학과 유니폼을 소개하고 직접 입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선배들과 동기들을 만나 오리엔테이션에 참가한 예비 신입생 이유빈(20) 학생은 “제과제빵사로 성공적인 취업을 하기 위해 다양한 실무중심 경험을 학교에서 하고 싶다”며 “교수님들의 개별상담을 통해 취업 및 진로설계를 할 수 있어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학교 관계자는 “한호전제과제빵과과정학생들은제과제빵자격증(호텔디저트실무, 케익디자이너, 초콜릿마스터)을 학기 중 취득하며, 재학생들은 다양한 베이커리 제과제빵 관련 대회에 참가해 취업과 연계된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구축한다”고 설명했다.

한호전 제과제빵학과 과정 신입생 선발 방식은 입학사정관제도를 도입해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입학사정관제도란 대학 등 교육기관에서 입학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가인 입학사정관을 임명해 내신과 수능 등 계량화된 평가기준을 배제시키고 학생들의 적성과 소질, 가능성 등을 판단해 선발하고 있다.

한편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 한호전은 호텔제과제빵과과정을 비롯해 호텔바리스타학과과정, 호텔조리학과과정, 호텔관광경영학과과정, 카지노딜러학과과정,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학과과정 등을 운영 중이다.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 원서지원은 유웨이어플라이 또는 한호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