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오른쪽)과 토머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가운데), 김일국 북한 체육상(왼쪽)이 20일(현지시간) 스위스 로잔에서 열린 남북 올림픽 참가회의 직후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IOC는 이번 평창 동계올림픽에 북한이 선수 22명, 임원·코치 24명 등 46명의 선수단을 파견한다고 밝혔다.  (출처: 뉴시스)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오른쪽)과 토머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가운데), 김일국 북한 체육상(왼쪽)이 20일(현지시간) 스위스 로잔에서 열린 남북 올림픽 참가회의 직후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IOC는 이번 평창 동계올림픽에 북한이 선수 22명, 임원·코치 24명 등 46명의 선수단을 파견한다고 밝혔다.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이민환 기자] 평창동계올림픽에 북한선수가 3개 종목에 걸쳐 총 22명이 참가한다.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은 20일(현지시간) 스위스 로잔의 올림픽 박물관에서 남북 올림픽 참가회의 결과 발표에서 “평창동계올림픽에 북한 선수 22명이 참가한다”고 밝혔다.

북한 참가 선수들은 3개 종목과 5개 세부 종목에 출전한다.

또한 바흐 위원장은 북한 임원(코치 포함) 24명이 참가해 북한 선수단의 규모는 46명이라고 설명했다.

먼저 올림픽 사상 최초로 결성된 여자 아이스하키 단일팀은 북한 선수 12명 합류하고 3명이 출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우리 선수 23명을 합쳐 남북단일팀 엔트리는 35명으로 결정됐다.

엔트리가 늘었지만 경기 당일 출전할 수 있는 엔트리는 22명 그대로 유지됐다. 단일팀 감독은 현재 한국 사령탑인 새러 머리(캐나다) 감독이 맡는다.

아이스하키 단일팀은 한반도기 유니폼을 입고 단일팀 명칭은 코리아(KOREA), 국가는 아리랑으로 결정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