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이지영 기자] 서울특별시장애인복지시설협회가 그린 기프트 장학생(장애인 대학생)을 선발한다.

이번 장학금은 승진 또는 기념일 등에 선물 대신 축하의 주인공 이름으로 기부를 실천하는 ‘Green Gift 사업’으로 모아진 기부금을 어려운 환경에서 공부하는 장애인 대학생에게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장학금 지원으로 올바른 기부문화를 정착 시키는 한편, 장애인들이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Green Gift 사업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그린기프트 장학생 선발의 주최를 맡은 서울특별시장애인복지시설협회는 공식 홈페이지(www.jjang2.or.kr)를 통해 장학생 신청 접수를 받고 있으며, 오는 7월 5일까지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 및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대상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장애인 대학생으로(대학원생 제외), 이수학점에 상관없이 직전학기 성적 평점이 70점 이상이고, 대학의 추천을 받은 경우 가능하다.

선발기준은 경제적 수준, 장애 정도, 수혜 경험을 기준으로 장학생 심사위원회의의 규정에 따라 선발된다.

서울특별시장애인복지시설협회 정명규 회장은 “이번 그린 기프트 장학금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 대학생들이 더 열심히 공부할 수 있는 밑거름”이라며 “앞으로 우리 협회에서는 더 많은 장애인들에게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린기프트의 신청은 전화(02-953-5525) 및 서울특별시장애인복지시설협회 홈페이지 (www.jjang2.or.kr)를 통해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