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앤톡 사이트 리뉴얼 (제공: 맘앤톡)
맘앤톡 사이트 리뉴얼 (제공: 맘앤톡)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비상교육(대표 양태회)의 초등 학부모 교육정보 커뮤니티 ‘맘앤톡(www.momntalk.com)’이 이용자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고, 양질의 정보를 강화하고자 사이트를 전면 개편했다고 18일 밝혔다.

개편된 맘앤톡은 PC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모바일에서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웹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 네이버나 카카오톡 계정만으로 간편하게 로그인 및 회원가입을 할 수 있게 ‘SNS 로그인’ 기능을 추가했다. 본인이 추천하거나 스크랩한 게시물을 따로 모아 볼 수 있도록 ‘마이페이지’를 개선한 것도 달라진 점이다.

신규 콘텐츠도 보강했다. 자녀교육 전문가들이 주제별로 상담 해주는 ‘스페셜 인터뷰’와 매주 1회씩 업데이트 되는 ‘전문가 칼럼’이 새로 선보인다.

스페셜 인터뷰 코너에는 현재 심리 상담가 이호선 교수의 ‘아이도 엄마도 행복한 자녀 교육법’과 진로 설계 전문가 김혜경 강사의 ‘우리 아이 올바른 진로 로드맵 작성하기’를 주제로 한 인터뷰 영상이 게시돼 있다.

전문가 칼럼은 초등학교 생활이나 수포자(수학을 포기한 자) 방지 프로젝트, 진로 교육 등을 주제로 교사나 교육계 전문가들이 직접 기고한 글로 꾸며진다.

이 밖에도 새로 추가된 ‘자동 큐레이션’ 기능을 설정하면 지금 보고 있는 콘텐츠와 연관된 다른 콘텐츠를 이어서 볼 수 있게 추천 콘텐츠를 제시해준다.

이수현 맘앤톡 운영자는 “이번 개편은 2011년 1차 리뉴얼 이후 7년 만에 이뤄진 대대적인 변화로, 1년 전부터 설문조사와 간담회 등을 통해 고객의 의견을 수렴했다”며 “모바일 사이트가 구축돼 이용자의 편의성이 개선되고, 학부모 선호도가 높은 진로 콘텐츠가 보강되면서 한층 더 편리하고 유용한 커뮤니티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