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17일 오전 충북 진천 국가대표 선수촌 빙상경기훈련관을 방문해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훈련 중인 쇼트트랙 선수들을 격려 후 선물 받은 선수들의 사인이 담긴 헬멧을 쓰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이 17일 오전 충북 진천 국가대표 선수촌 빙상경기훈련관을 방문해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훈련 중인 쇼트트랙 선수들을 격려 후 선물 받은 선수들의 사인이 담긴 헬멧을 쓰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선수촌 곳곳 찾아다니며 선수들 격려

구내식당서 직접 배식받고 오찬 나눠

[천지일보=이민환 기자] 17일 문재인 대통령이 충북 진천 국가대표 선수촌을 찾아 평창동계올림픽 대표 선수단을 응원했다.

문 대통령은 선수들을 만나기에 앞서 진천선수촌 현황에 대한 브리핑을 듣고 종목과 출전 규모 확정 여부와 기존 태릉선수촌의 활용 방안, 교통 등 불편사항에 대해 질문하는 등 관심을 표했다.

문 대통령은 쇼트트랙 선수들을 먼저 만나 포옹하며 격려했다. 문 대통령은 “동계스포츠는 우리와는 까마득하게 먼 것으로 생각했는데 국민께 잘할 수 있다는 희망을 처음으로 드린 게 쇼트트랙”이라며 “쇼트트랙의 분투가 있었기 때문에 우리가 동계스포츠에서 좋은 성적을 내게 됐고, 스켈레톤 같은 우리와는 조금 멀게 느껴졌던 종목도 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남북 단일팀 구성 논의로 주목을 받고 있는 아이스하키 국가대표 선수들을 만났다. 문 대통령은 여자 아이스하키의 어려운 상황을 언급하며 선수들에게 “우리가 좋은 성적을 거두는 것보다 희망을 가지고, 열정을 갖고 분투하고 도전하는 모습이 국민에게 큰 희망과 감동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또 “북한이 올림픽에 참가하기로 하면서 아이스하키 단일팀까지 논의되고 있다”며 “성사 여부를 떠나서 우리 아이스하키가 국민의 많은 관심을 받아 비인기 종목의 설움을 씻어내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웨이트 트레이닝 센터에서는 사이클 국가대표 임재연 선수와 기계체조 국가대표 이은주 선수 등을 만나 격려했다.

문 대통령은 선수들을 격려한 후에는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문 대통령과 사진을 촬영하기 위해 선수들은 줄을 서기도 했다.

메디컬 센터에서는 문 대통령에게 집무 도중 틈틈이 운동을 할 수 있도록 운동 도구를 선물했다. 문 대통령은 부상으로 수중운동 치료를 하고 있는 프리스타일 스키 국가대표 김광진 선수와 수구 국가대표 박정민 선수 등을 위로했다.

선수들을 격려한 후 문 대통령은 구내식당에서 직접 식판을 들고 배식을 받은 후 선수, 코치 등 관계자들과 함께 오찬을 나눴다.

이날 문 대통령의 진천선수촌 방문에는 청와대에서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 김수현 사회수석 등이 배석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